소프로서니 드래곤(Sophrosyne Dragon)들은 화이트 드래곤데이드림 드래곤을 교배시켜 나오는 혼혈종입니다. 다른 종의 용과 교배해도 혼혈인 소울피스 드래곤을 낳을 수 있으며 동종끼리 교배하면 마찬가지로 자신과 같은 종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알 문구는 실버 드래곤과 동일하게 공유하지만 소울피스는 오직 교배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야생에서 나오는 알은 전부 실버 드래곤의 알입니다.

특수 행동인 저주 없애기는 유일하게 언데드 드래곤을 완전히 죽일 수 있는 능력으로 저주를 풀어 사후세계로 보내준다는 설정입니다. 이 드래곤의 등장 이전에는 스크롤에서 언데드 드래곤을 방생하거나 없애는 방법 자체가 전무했었습니다.

본래는 Earthgirl이란 제작자의 소울피스 드래곤이었으나 2021년 5월 8일에 올라온 도트 교체 공지로 인해 도트를 비롯해 이름과 설명 문구까지 모두 바뀌었습니다. 공지의 내용에 따르면 해당 사용자는 수년 간 지속되어온 문제에도 불구하고 반성하지 않았으며 운영진은 어떠한 종류의 혐오발언도 용납하지 않기에, Earthgirl이 제작했던 모든 용의 도트가 교체되었다고 고지되었습니다. 다만 원 공지글에는 운영진의 의견에 따라 해당 사용자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바뀐 이름의 어원인 Sophrosyne는 영단어로 온건, 온화, 신중이란 의미를 지닌 단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gives off a beautiful glow." (이 알은 아름답게 빛을 내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Sophrosyne Dragons are a rare sight, typically making themselves known only to protect and heal the vulnerable. A visit from one serves as a reminder that kindness prevails, and that there’s always hope for positive change. While it is known that they possess the power to reverse botched spells, some claim they can even cure methodically-cast curses. This has never been formally documented, but these dragons have been seen arriving in the aftermath of violence, and the scars of tragedy seem to heal faster in their wake. The feathers of a Sophrosyne have thus become a symbol of perseverance and light in the face of darkness."

(소프로서니 드래곤은 보기 힘들어서, 일반적으로 그들이 상처입은 자들을 지키고 치유하기 위해서만 모습을 드러낸다고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들이 방문하는 일은 친절함이 승리하며 그렇기에 항상 긍정적인 변화를 향한 희망이 있다는 암시로 여겨집니다. 이들한테 잘못된 주문을 되돌릴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알려져있긴 하나, 일부는 그들이 심지어 체계적으로 시전된 저주까지 치유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이전에 단 한 번도 기록된 적 없지만, 이 용들이 폭력사태 이후에 도착하는 모습이 포착되었고 비극의 상처들이 그들이 지나간 흔적 속에서 더 빨리 치유되는 게 목격되었습니다. 소프로서니의 깃털은 그렇기에 어두운 시기에 맞선 인내와 빛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