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스톤 드래곤(Soulstone Dragon)들은 2017년 발렌타인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단일 성별로 모두 여성만 나오는 종으로 원래 이름은 "Cermorvus Dragon"이었었으나 모종의 이유로 도트가 변경되면서 이름까지 바뀌었습니다.

도트 제작자가 밝혀지지 않은 이유는 도트 제작자들이 익명으로 남길 바래서였다고 하며 기존의 진주를 양 뿔 사이에 두고 있던 도트에서 지금처럼 발에 쥐고 있는 도트로 변경되었고 설명문의 내용 또한 바뀌었습니다. 본래 기존 도트의 설명대로는 드래곤들을 중매시켜주는 종으로 예언하는 진주를 통한 미래의 배우자를 미리 예견해 용들 사이의 짝을 찾아주고 그 특별한 진주탓에 인간에게 사냥당한다는 내용이었으나 도트가 바뀌면서 설정 내용까지 한꺼번에 바뀌게 되었습니다.

해당 종의 도트가 바뀌면서 다소 논란이 있었는데 운영자 TJ09가 자신의 기간한정 용이 성룡으로 자라자마자 바로 도트 변경을 공지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변경에 대해서 원 도트 제작자로 보이는 Tazzay가 포럼에 자신과 다른 제작자가 제대로 변경 고지를 받지 못했다며 항의하는 글을 포럼에 게시했고 이에 TJ가 반박글을 올려 재차 포럼에서 개인 메세지(PM)로 직접 연락했었고 제작자쪽도 연락 받았다고 답장을 보냈었다고 하면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해당 사항에 관해서는 정리된 TJ09의 게시글 링크를 참고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상기된 도트 제작자 측의 출시 전까지 도트를 공개해선 안된다는 사안을 위반한 점 때문에 촉발된 사건으로 도트를 바꾸면서 일단락되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deep purple egg shimmers like a pearl." (이 진보라색 알은 진주처럼 어른거리며 빛납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conjured a shimmering pearl that it always brings with i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희미하게 빛나는 진주를 마법을 부려 만들어 항상 가지고 다니네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Soulstone Dragons are deeply empathic creatures. The pearls which they carry with them from a very young age are deeply attuned to the emotions of those around them, glowing in accordance with the strength and sincerity of the bonds individuals share with one another. Soulstone dragons have the ability to show that, even in the heat of a vicious feud, the love that friends, family, and partners share for one another remains true and strong."

(소울스톤 드래곤들은 공감력이 깊은 존재들입니다. 아주 어릴 적부터 이들이 가지고 다니는 진주는 각 개인이 서로 공유하는 유대의 힘과 진실됨에 따라 빛나며, 주변 존재들의 감정과 깊이 동조되어 있습니다. 소울스톤 드래곤들은 설령 극심한 불화의 열기 속에서도, 친구, 가족과 동료가 서로 공유하는 사랑은 진실되고 강하단 점을 보여주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도트[]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단일 성별(여성)
Soulstone egg
Soulstone hatchi
Soulstone mature hatchi
Soulstone adult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