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스티얼 드래곤(Celestial Dragon)들이 나온 날은 2016년 만우절로, 특수능력 "물질화"로 영체 상태와 물질화된 육체를 지닌 상태를 오갈 수 있는 종입니다. 일반적으로 자라나는 중인 해츨링은 육체가 있는 물질화된 상태로 고정되어있지만 얼려지거나 성룡이 되면 영체 상태가 됩니다.

영체화된 상태에서는 죽일 수도, 방생이나 교배도 불가능합니다. 일단 물질화되고 나면 기본 일주일간 상태를 유지하며 이때 교배하고나서도 영체로 돌아가버리고 해당 능력의 대기 기한은 28일입니다. 이처럼 쿨타임이 길어 교배하는데 기본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셀레스철 드래곤들은 한번에 알을 낳을 때 여러 알을 한꺼번에 낳을 수도 있습니다.

영체화 설정을 반영해 온 몸이 반투명하게 비치는 도트라서 주변 배경화면의 색이 실제로 비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작자 Odeen의 질문답변 게시글에 따르면 설정상 셀레스티얼 드래곤들은 육중하고 튼튼한 몸체를 지녀 인상적이라고 했고 물질화했을 때 이들의 짙은 피부는 만지면 부드러운 천 같으며 생체 발광하는 푸른빛 무늬가 있다고 합니다. 커갈수록 턱선과 뿔이 발달하여 이는 짝짓기할 때도 좋은 상대로 여겨지고 건강하다고 여겨집니다. 영체 상태일 때는 유기물이든 무기물이든 어떤 물체도 통과할 수 있는데, 이 때 통과되는 살아있는 생물은 오한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마법에서도 지능적이고 무서울 정도로 강한 전문가지만 평화로운 성격으로 다른 포식자나 위협으로부터 영향 받지 않는 영체 상태로 대부분의 시간을 지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공격적으로 굴 때는 오직 성장해서 영체화되기 전까지 돌봐줘야되는 새끼가 있을 때만 그렇습니다. 이후에 영체화를 풀 때는 오직 교배를 하기 위해서거나 너무 심각하게 아파서 더 이상 영체화시키는 마법을 유지시킬 수 없게 될 때뿐입니다.

낮동안에는 영체화된 이들을 보기가 매우 힘들어 야행성이란 오해를 사지만 실상은 낮이든 밤이든 활동에 상관이 없고 자고 싶으면 어느때건 잔다고 했습니다. 이들은 유랑생활하며 대개 단독으로 돌아다니고 먼 거리를 여행다닌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전한 사회생활을 일광욕을 쬐는 지역에서 소규모로 모여 유지하기도 하며 활달하게 철학적 담론도 나눕니다. 영역권 때문이나 의견이 다르다고 싸운 적이 없으며 상대한테 질리면 그저 자리를 옮겨 떠날 거라고 합니다.

식성은 고형식품을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먹으려 영체화를 풀진 않는다고 합니다. 이들의 신체 세포는 빛에 민감하고 광합성을 할 줄 알아서 별빛 정도의 밝기만 있어도 살아가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짝짓기철이 가까워지면 양 성별 모두가 상당한 시간을 대낮에 햇빛을 받는데 들여 힘을 비축한다고 합니다. 주요 서식지는 일광욕 요건을 충족하는 하늘이 깨끗하게 보이는 곳이라면 어떤 기후든 큰 상관은 없을 거라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translucent egg shines like starlight." (이 반투명한 알은 별빛처럼 빛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markings give off an otherworldly ligh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무늬가 다른 세계의 빛을 내뿜고 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Despite their great size and strength, Celestial Dragons are a peaceful breed named for their spectral, starry appearance. Little else is known about them, as they spend the vast majority of their lives partially phased out of the plane of existence through the use of powerful magic. Celestial Dragons are thought to assume their corporeal form only long enough to reproduce or to die; the rest of the time, they resemble living, breathing constellations, impervious to all physical and magical harm."

(거대한 덩치와 힘에도 불구하고, 셀레스티얼 드래곤들은 특유의 유령같은 별이 총총한 외모를 따라 명명된 평화로운 종입니다. 삶의 대부분을 강력한 마법을 사용해 부분적으로 물질계 밖에서 벗어난 채로 생활하기에, 이들에 대해서 알려진 바는 적습니다. 셀레스티얼 드래곤들은 오직 번식을 하거나 죽을 때에만 장시간동안 물질화된 상태가 된다고 여겨져 왔고, 그 외 다른 때에는 모든 물리적, 마법적인 피해에 영향받지 않는 살아 숨쉬는 별자리를 닮았다고 합니다.)

도트[]

반투명한 알껍질의 어두운 부분부터 깨져나가 그 안의 태아상태인 해츨링의 모습이 비치는 형식입니다. 또, 해당 종의 영체화 상태인 도트는 알, 드래곤 모두 반투명한 상태라 페이지 화면의 색이 비춰보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0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죽음
Celestial egg
Celestial crack 1
Celestial crack 2
Celestial crack 3
Celestial crack 4
Celestial crack 5
Celestial dead egg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여성(영체화)
Celestial egg
Celestial hatchi ethereal
Celestial mature hatchi ethereal
Celestial female ethereal
남성(영체화)
Celestial male ethereal
여성(물질화)
Celestial hatchi corporeal
Celestial mature hatchi corporeal
Celestial female corporeal
남성(물질화)
Celestial male corporeal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