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티 와이번(Serrati Wyvern)들은 드래곤케이브 7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2013년 5월 경에 출시된 종으로 여담으로 출현 초창기 때 해츨링의 성별이 뒤바뀌어 표기되던 오류가 있었습니다.

본래는 Earthgirl이란 제작자의 세라감마 와이번이었으나 2021년 5월 8일에 올라온 도트 교체 공지로 인해 도트를 비롯해 설명 문구가 바뀌었습니다. 공지의 내용에 따르면 해당 사용자는 수년 간 지속되어온 문제에도 불구하고 반성하지 않았으며 운영진은 어떠한 종류의 혐오발언도 용납하지 않기에, Earthgirl이 제작했던 모든 용의 도트가 교체되었다고 고지되었습니다. 다만 원 공지글에는 운영진의 의견에 따라 해당 사용자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전 제작자인 Earthgirl에 따르면 항상 어미들이 해츨링을 양껏 먹이는 어릴적부터 대식가로 암컷들의 새끼보호본능이 매우 강하다고 했습니다. 날 수 있게 되기 시작하면서 새끼들은 스스로 사냥하며 주로 3~4마리씩 모여 사냥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먹이는 말고기로 물고기는 소화시킬 수 없으며 썩은 고기는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인간도 알둥지에 접근하지 않는 한 직접 해치는 경우는 없고 동족의 드래곤도 공격하지 않는다고 하며 호전적인 성향탓에 길들이기에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허나 이런 성격에도 불구하고 깔끔한 성향으로 세라감마의 어원은 이탈리아어로 저녁이란 뜻에서 따왔다고 했습니다.

더불어 외형상으로는 인간보다 조금 클 뿐이고 짙은 갈색 눈에 사슴뿔같은 뿔과 맹금류와 비슷한 유전자를 지니고 있고 알 크기는 타조알만하다고 했지만 Earthgirl이 제명되면서 이러한 설정도 아예 바뀌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striations marking its rough shell." (이 알은 거친 껍데기에 줄무늬가 나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shrieks for food everytime you get close."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당신이 가까이 갈 때면 언제나 음식을 보채며 소리를 지르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Serrati Wyverns are a fierce breed of dragon typically found in volcanic areas or in desert scrubland. With their keen vision, these fearsome predators can pick out well-camoflauged prey from the slightest movement. They are named for the double rows of serrated teeth that line their beaks, which allow these wyverns to maintain an unbreakable grip on prey while they tear into their target with deadly hooked claws. Though these dragons are combative with nearly everything, they are surprisingly well-mannered when raising their offspring in communal nests. Males, however, tend to be chased off as soon as eggs are laid."

(세라티 와이번은 일반적으로 화산 지대나 사막 관목지에서 발견되는 호전적인 종의 용입니다. 예리한 시각으로 이 무시무시한 포식자들은 잘 숨어있는 먹이감을 약간의 움직임만으로도 잡아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와이번들이 목표를 치명적인 갈고리 발톱으로 찢는 동안 먹잇감을 벗어날 수 없게 붙잡은 걸 유지시켜주는, 부리를 따라 난 톱니모양의 두줄짜리 이빨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이 용들은 거의 모든 것에 대해 전투적인 하나, 놀랍도록 공용 둥지의 새끼를 기를 때는 정중합니다. 하지만 수컷들은 알을 낳는 대로 쫓겨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