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스톤 드래곤(Sunstone Dragon)은 2011년 7월경에 출시된 종으로 문스톤 드래곤과 관련이 있어 함께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배경 설정상 밀접한 관계가 명시된 문스톤 드래곤과는 알 문구를 공유하며 출현하는 서식지도 동일합니다.

해당 종에 대한 구상은 현재는 활동을 중단한 드래곤 케이브의 다른 유저가 먼저 포럼 게시판에 글을 올렸으며 이후 다른 제작자들이 해당 게시글의 발상을 착안해 완성했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resembles a glowing stone." (이 알은 반짝이는 돌과 닮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a large stone on its tail."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꼬리에 커다란 돌이 붙어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Sunstone dragons are named after the orb on their tails, which resembles the gem of the same name. Their social structure resembles a lion pride, with one dominant male and several females banded together with their young. They prefer arid climates where they can blend in and dig for minerals and gemstones that they not only collect, but eat. The more gems they consume, the larger their tail stone grows. They are an aggressive breed; it is not uncommon to see two males battling for mates and territory."

(선스톤 드래곤들은 같은 이름의 보석을 연상케하는 꼬리의 보석을 따라 이름 붙여졌습니다. 이들의 사회구조는 하나의 우세한 수컷과 여러 암컷이 새끼와 함께 다니는 사자 무리와 닮아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이 섞여들 수 있고 모을 뿐만 아니라 먹기도 하는 광물과 보석류를 파낼 수 있는 건조한 기후를 선호합니다. 섭취하는 보석이 많을수록, 꼬리의 돌도 더 크게 자랍니다. 호전적인 종으로 두 수컷이 짝과 영역을 두고 다투는 모습을 보기란 어렵지 않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