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라이즈/선셋 드래곤(Sunrise/Sunset Dragon)들은 시간대별로 모습이 달리 태어나는 드래곤들로 낮과 밤 시간대에 따라(EST 기준) 같은 알임에도 선라이즈로 부화할지, 선셋으로 부화할지가 달라지는 종입니다. 선라이즈 드래곤을 얻기 위해서는 미국 동부 시간 기준으로 오전 6시에서 오후 12시 사이에 알을 얻어야되며 반대로 선셋 드래곤은 오후 6시에서 오전 12시 사이에 알을 얻어야합니다.

2009년 4월에 출시되었으며 2010년 3월 업데이트로 성별이 분화되어 도트가 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6월 말부터 선송 암피프테레들과 교배하여 선라이즈는 라이즌송 드래곤을, 선셋은 셋송 드래곤을 각각 혼혈종으로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작자 LadyLyzar에 따르면 이러한 같은 알임에도 서로 다른 아종으로 태어나는 이유는, 알일 때 받는 햇빛 양에 따라 달라져 서로 다른 외형으로 태어나게 되는 원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선라이즈 같은 경우는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처럼 햇빛을 받아 힘을 얻고 덕분에 다른 드래곤만큼 다른 음식으로 배를 채울 필요가 덜 하다고 했습니다. 부화한 이후로 선라이즈들은 천천히 조금씩 받는 태양빛의 양을 늘여나가 한계폭을 넓혀가며 선셋들은 그 반대로 선라이즈같이 태양열을 적극 이용하는 것이 아닌 받아뒀다가 나중에 사용하는 용도로 적응한다고 합니다. 선셋들은 빛에 약한 야행성 동물들에게 이 비축해둔 태양빛을 쬐여 사냥하고 선라이즈들보다 햇빛의 노출에 약해 해가 지고 난 뒤에 주로 부화하는 식이라고 했습니다. 또 해가 길어지는 여름과 짧아지는 겨울에 따라 낮과 밤의 시간도 엄밀히 말해서 변하지만 이를 구현하기란 까다롭기 때문에 현재의 정확히 6시간 별로 하루를 반으로 나눈 기준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glowing as brightly as the sun." (이 알은 해처럼 밝게 빛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enjoys sunning itself in the morning ligh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아침햇살에 햇볓을 쬐길 좋아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Sunrise dragons are closely related to Sunset dragons. However, their behaviors differ greatly. Sunrise dragons prefer to live in large groups, and enjoy basking in the early morning sun. They are usually most active in the morning, and go to sleep in the early evening."

(선라이즈 드래곤들은 선셋 드래곤들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습성은 매우 크게 다릅니다. 선라이즈 드래곤은 대규모 집단으로 살길 선호하며 이른 아침햇살에 일광욕하길 즐깁니다. 보통은 아침녘에 가장 활발하고 이른 저녁에 잠들러 갑니다.)

도트[]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여성
Sunrise-Sunset egg
Sunrise hatchi
Sunrise mature hatchi
Sunrise female
남성
Sunrise male

드래곤 백과[]

  • 창백한 살갗, 해가 떠오르는 하늘의 색상을 따라한 보랏빛 색조의 날개는 햇빛이 스며드면 빛이 남.
  • 매우 고운 비늘은 몸 전체에 걸쳐 나있는 돌출된 등딱지를 제외하면 거의 매끈한 피부로 보임.
  • 늘씬한 근육질이며 매우 탄탄해보이는 외형
  • 길고 유연한 목과 꼬리, 수컷은 꼬리가 더 김.
  • 장기 비행을 위한 커다랗고 유연한 날개, 날개 손가락은 중요하지 않음
  • 거울같은 은빛 뿔과 발톱.
  • 얼굴의 피복은 암컷들이 더 정교함.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아침과 오후에 더 활발함.
  • 다른 해츨링들과 놀길 좋아함.
  • 햇빛에 일광욕하길 좋아하고 거기서 힘을 얻는다.
  • 반짝이는 물체에 흥미를 갖지만 이를 모아두진 않음.
  • 아주 장난기가 많고 호기심이 많다.
  • 수컷들이 암컷들보다 말수가 많은 경향이 있음.
  • 용의 보호자와 즉시 유대감을 형성하는 편.
  • 암컷들은 보다 우두머리 행세를 하고 요구하는 게 많을 수 있음.

성룡의 습성[]

  • 매우 집단적으로 10~50마리의 성룡 개체와 그 새끼들끼리 무리지어 살아감.
  • 구름 낀 날에도 햇빛을 흡수하기 위해 구름 위로 날아올라가는 것이 가능함.
  • 각 공동체는 가장 강한 암컷이 주관한다.
  • 수컷들은 매일 하는 발성 의식인 비행 노래를 주도한다.
  • 여명과 함께 날아올라 하늘을 돌아다니며 태양으로부터 힘을 얻는다.
  • 미성숙한 해츨링들은 나는 동안 어른들이 태우고 다닌다.
  • 구애하는 춤은 날면서 나선을 그리며 떨어지는 채로 발톱을 그러쥔다.
  • 밤동안 보초를 서기 위해 야생무리와 함께 남은 선셋 수컷은 때로는 암컷 우두머리와 짝짓기 하기도 함

서식지[]

  • 일반적으로 탁 트인 초원에서 발견됨.
  • 수원 근처에 둥지를 트는 경향이 있음.
  • 날개가 다칠 위험 때문에 바위가 많은 지역이나 숲을 꺼림.
  • 몇몇 야생 개체군은 여름 일광시간을 따라 이주하기도 함.
  • 비 이주집단은 겨울 기간동안 더 텃세를 부리는 경향이 있음.
  • 교배를 한 암컷들은 굴을 파거나 떠오르는 해와 마주보는 동굴을 택함.
  • 둥지짓는 지역 근처에 먹잇감이 풍부해야만 함.

식성[]

  • 이따금 공중에서 새들을 낚아채기도 함.
  • 해츨링들은 높은 고도의 비행을 버틸 수 없기에 고기를 먹는다.
  • 트인 공간에서 사냥하므로 취약한 무리동물을 고르길 선호한다.
  • 가끔 과일과 나무껍질을 먹기도 함.
  • 많은 양의 물을 필요로 함.
  • 겨울동안 얼음을 녹이려고 몸에서 저장해둔 열기를 뿜어내는 것이 가능함.
  • 때때로 흙은 이 용에게 광물을 제공하고자 소화되기도 함.

설명 문구[]

[]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belly is bright red and it is most active in the evening."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배부분이 밝은 빨간색이고 저녁 때에 가장 활발하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Sunset dragons are closely related to Sunrise dragons. However, their behaviors differ greatly. Sunset dragons generally live alone or in small packs. They are more active in the evening, hunting and performing all of their daily tasks as the sun sets."

(선셋 드래곤들은 선라이즈 드래곤들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습성은 매우 크게 다릅니다. 선셋 드래곤들은 일반적으로 혼자 살거나 소규모 무리를 지어 살아갑니다. 해가 저물고서 사냥과 자기들의 모든 일과를 하며 저녁 중에 더 활동적인 편입니다.)

도트[]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여성
Sunrise-Sunset egg
Sunset hatchi
Sunset mature hatchi
Sunset female
남성
Sunset male

드래곤 백과[]

  • 보랏빛 살갗, 타오르는 주황색 날개와 등딱지.
  • 늘씬한 근육질이며 매우 탄탄해보이는 외형
  • 길고 유연한 목과 꼬리, 수컷은 꼬리가 더 김.
  • 거울같은 은빛 뿔과 발톱.
  • 암컷들은 뿔이 추가로 나있음.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사교적이기보다는 독립적임.
  • 저녁과 밤에 나가길 원함.
  • 다른 해츨링들에게 텃세를 부리며 특히 다른 선셋들에게 더 그러함.
  • 많은 양의 음식을 필요로 함.
  • 날개가 난 뒤로 곧 날 수 있게 됨.
  • 힘이 넘침.
  • 자기 음식 일부를 사냥해옴.

성룡의 습성[]

  • 새끼를 키울 때 빼면 주로 혼자 살아감.
  • 텃세가 강해 다른 용들과 싸울 것이다.
  • 사냥에 사용하기 위해 막바지 햇빛을 흡수한다. 사냥감을 혼란시키려 빛을 해방해 사냥함.
  • "섬광"은 방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음.
  • 이른 저녁에 일어남.
  • 이주하지 않는 종.
  • 밤중에 수컷 하나가 가까운 선라이즈 드래곤 무리를 종종 지켜줌.
  • 공중에서 발톱을 그러쥐고 땅을 향해 나선으로 돌며 구애함.

서식지[]

  • 성룡들은 쉬고 새끼를 기르기 위해 큰 굴을 팜.
  • 탁 트인 넓은 공간을 선호함.
  • 굴은 항상 지는 해 쪽을 향해 있음.
  • 숲이나 바위가 많은 지역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음.
  • 영역의 크기는 먹이의 이용 가능성과 연관되어 있음.
  • 수원 근처에서 발견됨.
  • 겨우내 동안은 영역권의 크기가 증가함.

식성[]

  • 오직 육식만 하며 대형 동물을 선호함.
  • 먹이의 어떤 부위도 둥지 재료로 쓰지 않는 한, 남기지 않음
  • 주로 사슴 혹은 대형 무리 동물을 사냥함.
  • 성룡은 해츨링을 위해 먹이를 역류시킬 수 있음.
  • 가축 동물도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음.
  • 해츨링들은 자주 스스로 곤충이나 설치류를 잡아 먹음
  • 다른 포식동물도 사냥할 것임.
  • 자주 인간들한테 "유해동물"로 여겨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