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이어 드래곤(Sapphire Dragon)들은 2016년 3월에 추가된 종으로 드래곤 케이브 15주년 기념인 2021년 5월에 분홍과 노랑의 색변이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제작자 Shajana의 질문답변 게시글에 따르면 머리에는 풍성한 장식깃이 달려있으며 아름다운 새와 비슷한 소리로 노래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분홍색 변종은 버려진 페이지에 유기된 알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으며 단 알 보유 제한수로 인해 자동으로 버려진 알들은 해당되지 않고 오직 이용자가 직접 버린 알일 경우에만 분홍색으로 변합니다. 노란색 변종은 일반 조회수가 4000이상을 넘겼을 경우에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노란색 변종은 해츨링이 되어서 조회수가 뒤늦게 4천을 넘겨도 동일하게 노란빛으로 변합니다.

이름은 말 그대로 보석인 사파이어에서 따왔으며 이후 추가된 색변이종도 사파이어 중 파란색이 아닌 다른 특정한 물질이 섞여 각기 다른 색깔을 띠게 된 사파이어의 특성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looks like a beautiful blue stone." (이 알은 아름다운 푸른 돌처럼 보입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a brilliant blue-green color."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찬란한 청녹색이네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Sapphire dragons were so named for their brilliant blue-green color, which is reminiscent of the gemstone. This breed was historically hunted for their scales; even long after, they remain distrustful of humans. Normally a Sapphire is not very aggressive, but they will defend themselves vigorously if under attack. Their diet consists mainly of fruit, with smaller portions of large insects and other invertebrates. Males woo females with vocalizations similar to bird songs. Sapphire Dragons are very loyal to their mates, and it is not unusual that they pair for life."

(사파이어 드래곤들은 특유의 보석을 연상시키는 찬란한 청녹빛으로 무척 유명합니다. 이 종은 역사적으로 그 비늘 탓에 사냥당해왔기에, 한참이 지난 후에도 이들은 인간을 여전히 믿지 않습니다. 보통 사파이어들은 그리 공격적이진 않지만, 공격을 받으면 씩씩하게 스스로를 지킬 겁니다. 식성은 큰 곤충과 다른 무척추동물이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주로 과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수컷들은 암컷들한테 새의 노래와 비슷한 소리로 구애합니다. 사파이어 드래곤들은 자신의 짝에게 매우 충직해서 평생토록 자신의 짝과 함께 하는 모습도 드물지 않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