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하나 와이번(Sakuhana Wyvern)들은 2019년 발렌타인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단일 성별로 모두 암컷만 나오는 종입니다. 2021년 5월경에 제작자의 요청으로 도트가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제작자 Shajana의 포럼 게시글 답변에 따르면 출시되기 4, 5년 전쯤부터 제작에 들어갔던 아래의 원화 중 초기 구상 도트가 있습니다. 몸은 세밀한 무지갯빛 비늘로 덮여있고 각 개체마다 저만의 독특한 무늬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날개는 덩치에 비해 커서 매우 빠르게 날 수 있고 뿔과 둥지를 벚꽃으로 장식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새끼를 건드리지 않는 한 거의 공격적인 행동을 취하지 않으며 나무 주변에서 춤추고 놀길 좋아합니다. 마법을 누군가를 해치는데 쓰지도 않고 사쿠하나들의 즐거운 성격은 주변의 생물들에게도 전염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름답게 벚나무 근처에 자리를 잡아 집을 꽃과 갖가지 마나석으로 꾸미길 좋아한다고 합니다. 때로는 산맥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주로 벚꽃을 먹지만 나무가 적당히 열매를 맺을 수 있게 조절해 먹는다고 합니다. 꽃 다음으로는 곤충과 각종 과일과 꿀을 주식으로 삼습니다.

갓 태어난 해츨링은 날개가 있긴 하지만 날지 못하고 몸의 무늬 또한 적절히 크기 전까지는 드러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놀기 좋아하는 성향 덕택에 훈련시키기도 쉽다고 했습니다.

이름은 벚꽃을 뜻하는 일본어인 사쿠라와 꽃을 뜻하는 하나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설명 문구[]

[]

"This warm egg is surrounded by plants." (이 따뜻한 알은 식물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is exceptionally playful and grass springs up wherever it lay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유난히 장난스럽고 누워있는 곳이 어디든 풀이 움트게 하네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The Sakuhana Wyverns are known for their alluring beauty and the sweet, pleasant aroma that follows them everywhere. Though they may be courted by numerous potential mates, a Sakuhana typically will only choose one and remain with them for the rest of their lives. They are very playful dragons that are always active and rarely sit still for long. Because of this, they are typically only seen during Spring, settle down for just long enough to find their mate. The presence of a Sakuhana always brings an influx of warmth and new growth; the dragons make use of their innate magic to help bring about an early Spring."

(사쿠하나 와이번들은 매력적인 미모와 어디든지 이들을 따라다니는 달콤하고 편안한 향기로 유명합니다. 무수한 잠재적 짝들이 구애할 지라도 사쿠하나들은 일반적으로 오직 하나만 택하며 남은 평생을 그와 함께 지냅니다. 항상 활기차고 오래 앉아있는 경우가 거의 없는 장난기 많은 용들입니다. 이 때문에 보통 짝을 찾기 위해 적당한 기간만 정착하는 봄철에만 볼 수 있습니다. 사쿠하나의 존재감은 항상 따스함의 도래와 새로운 성장력을 가져옵니다. 용들은 내재된 마법을 이른 봄이 오도록 돕고자 자신들에게 내재된 마법을 이용합니다.)

도트[]

아래는 제작자 전용 특전입니다. 도트가 교체된 2021년은 성룡이 된 후라 해츨링과 성숙기는 도트가 바뀌기 전 모습이 기준입니다.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제작자 Shajana 특전
Alt Sakuhana Wyvern hatchi
Alt Sakuhana Wyvern mature hatchi
Sakuhana Wyvern SA Shajana adult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