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트러플 드래곤(Black Truffle Dragon)은 2018년 7월에 출시된 종으로 루미나 계열과 교배하면 성룡의 도트에 변화를 주는 종 중 하나입니다.

제작자인 Mysfytt에 따르면 테레빈유 드래곤처럼 끈적거리는 점액성이 아닌 분비물이 나오며 보아뱀 종류의 피부에서 나오는 분비액과 가장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들은 왁스를 바른듯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턱선에 난 분비선을 몸에 문질러 묻힌다고 합니다. 이들의 분비물은 로션 같은 느낌이라고 하며 마르고 나서 떨어지는 것은 향수 재료로 쓰인다고 언급했습니다. 물론 분비선에서 곧장 나오는 분비액이 품질이 최상이라 여러 사냥꾼들의 표적이 되기도 하며 교배동안에는 이 분비액이 더 나와 달콤한 사향내가 나는 흙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이름이나 설정상 귀한 특유의 향내로 유명하다는 점 등 서양송로버섯으로 희귀한 향신료로 사용되는 트러플에서 따온 것으로 추측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a pleasant, musky smell." (이 알은 편안한 사향 냄새가 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a slick, oily feeling hide."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매끄럽고 유분기 많은 가죽을 갖고 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Black Truffle dragons are one of the rarest breeds—though this was not always the case. Once, these dragons were quite prolific, but their musky-smelling secretions were found to be useful in the making of perfumes and scented oils, leading the dragons to be hunted near the point of extinction. Now, these dragons live far away from humans and will only share their oil with those they deem worthy of this gift, those possessing a pure heart and selfless spirit."

(블랙 트러플 드래곤들은 희귀한 종 중 하나지만―항상 이랬던 것은 아닙니다. 한때, 이 용들은 제법 흔했지만 이들의 사향냄새가 나는 분비액은 향수와 향기로운 기름을 만드는데 유용하다는 것이 발견되서, 이들을 멸종 직전까지 사냥하는 일로 이어졌습니다. 현재, 이 용들은 인간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살아가며 오직 자신들의 기름을 이런 선물을 받을 만하다 여기는 자들, 순수한 마음과 사심 없는 정신을 지닌 이들에게만 나눠줍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