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드래곤(Black Dragon)들은 드래곤 케이브 초창기 때부터 있던 종 중 하나입니다.

오직 교배를 통해서만 변이종을 얻을 수 있는데 성룡은 전부 같은 모습이지만 해츨링일 적에는 두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모습이 다릅니다. 이 때문에 변이종일 경우, 해츨링 시기에 자주 얼려지는 종이기도 합니다. 단, 특별한 이유로 야생산 변이 개체들이 있는데 2012년 크리스마스 추첨 이벤트에서 장려상을 탄 이용자에게 교배가 아닌 야생 출신 변이종 블랙 드래곤이 수여되기도 했습니다. 또 2008년 8월에 부화한 운영자 TJ의 Thuwed 중에도 이런 블랙 드래곤의 변이 개체가 있습니다.

2008년 11월 전까지는 변이종일 경우, 알의 색깔이 미묘하게 달라 태어나기도 전에 일반형과 분간이 가능했으나 이후 패치로 인해 현재는 부화하고 나서야 변종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2010년 3월 업데이트로 블랙 드래곤 역시 마찬가지로 도트가 성별이 분화되어 표시되었고 기존 도트가 수컷으로, 새로이 추가된 암컷 도트가 등장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a faint green glow around it." (이 알은 주변에 희미한 초록빛이 감도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eyes glow brightly at night, and it enjoys attacking insects and small animal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밤에 눈이 밝게 빛나고 곤충과 작은 동물들을 공격하길 즐기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Black Dragons are warriors. They are strong and capable in battles of force, but also ample magic users, capable of devastating opponents with their spells. Their bright eyes give them excellent night vision, which is why they generally hunt during the night."

(블랙 드래곤들은 전사입니다. 이들은 강하고 무력 싸움에 능하면서도, 주문으로 적들을 유린하는 것이 가능한 충분한 마법 사용자이기도 합니다. 밝은 눈은 이들이 일반적으로 밤중에 사냥하는 이유인 완벽한 야간 시력을 제공합니다.)

도트[]

테두리를 따라 빛이 나는데 죽게 되면 이 초록빛이 사라집니다.

0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죽음
Black egg
Black crack 1
Black crack 2
Black crack 3
Black crack 4
Black crack 5
Black dead egg

드래곤 백과[]

  • 블랙 해츨링들은 많은 다른 드래곤들과 닮아있으며 날개 없이 부화함.
  • 모든 발은 세 발가락이다.
  • 비늘은 완벽한 검은색인 반면, 뿔, 복부비늘과 발톱은 대개 담황색(일부 드래곤들은 색이 다르긴 함)
  • 앞발의 세번째 발가락은 원시적인 엄지로 기능할 수 있음
  • 단단한 비늘은 이빨과 발톱에 맞서 좋은 방어력을 제공함
  • 빛나는 녹색 눈은 밤눈이 탁월하게 밝음.
  • 블랙 드래곤들은 실력있는 비행사들이다.
  • 대부분의 블랙 드래곤들은 전리품이라 여기는 전투의 흉터를 갖고 있다.

해츨링 습성[]

  • 블랙 해츨링들은 매우 호기심 많고 활동적
  • 해츨링들은 곤충과 소형 포유류를 사냥하길 좋아함
  • 해츨링은 몰래 접근해 공격하는 놀이를 선호함
  • 낯선 이를 물 수도 있음.
  • 놀랍도록 날카로운 이빨을 가짐
  • 비록 작을지언정, 블랙 해츨링들은 그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이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으므로 조심해서 다뤄야만 함.

성룡의 습성[]

  • 이들의 침은 극도로 산성임
  • 침입자를 찾아 자신들의 영역을 끊임없이 돌아다님.
  • 어두운 겉모습 탓에 밤을 좋아함
  • 블랙 드래곤들은 적(혹은 먹잇감)을 노련하게 압도하는 게 가능한 것 이상으로 실력있는 비행사들이다.
  • 암컷들은 까탈스러워서 수컷들은 싸움으로 자신들의 힘을 입증하도록 예상됨
  • 부부는 새끼를 청소년기까지 돌봄
  • 해츨링들이 어른으로 자라고 나면 영역에서 쫓아낼 것이다. 성룡들은 또한 짝짓기철 한 번 이상을 같이 지내는 경우가 드물다.

서식지[]

  • 온화한 기후와 동굴이 있는 바위가 많은 지역을 선호함.
  • 동굴을 찾지 못하면 굴을 팔 것이다.
  • 충분한 먹이만 있다면 낙엽이 쌓이는 것에 대해서도 까다롭지 않음
  • 텃세가 심함. 같은 종의 용이 가까이 오도록 허용하지 않겠지만, 보다 작은 종과는 어울릴 수도 있음.
  • 동굴은 알을 깐 게 아닌 이상 오직 잠잘 때만 이용함.
  • 둥지는 뼈와 털로 지어짐
  • 선호하는 동굴은 땅을 죽 훑어볼 수 있는 곳인 고지대에 있음.

식성[]

  • 육식성으로 보통 대형 포유류를 사냥함.
  • 낚시를 하는 것이 목격됨.
  • 가끔 과일을 먹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