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팁 드래곤(Blacktip Dragon)들은 드래곤케이브 7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종으로 일주일동한 매일 다른 종이 출시되던 기간 중 2013년 5월달에 추가된 종입니다. 2017년 10월경에는 드래곤 백과 내용에 수정이 있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off-white in color and smells a bit like salt." (이 알은 황백색이고 약간 소금기 도는 냄새가 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keeps trying to catch fish in a nearby pon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가까운 못가에서 물고기를 잡으려고 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Blacktip dragons are a small, shore-dwelling breed that tend to nest on sheer ocean side cliffs. They live in groups under a dominant female, who prevents her subordinates from breeding. During the mating season, a group of Blacktips can be very noisy and smelly indeed; males produce a distinctive musky odor and loud, low-pitched honking noises in an attempt to woo the alpha female."

(블랙팁 드래곤들은 깎아지른 바닷가 절벽에 둥지를 트는 경향이 있는 해안가에서 살아가는 소형종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종속된 개체들이 짝짓기하지 못하게 하는 암컷 우두머리 아래로 무리를 이루어 살아갑니다. 짝짓기철동안, 블랙팁 무리는 아주 시끄럽고 당연히 냄새가 심할 수 있습니다. 수컷들은 독특한 사향 냄새와 우두머리 암컷을 꾀어내기 위한 시도로 시끄러운 저음의 끼룩끼룩거리는 소리를 냅니다.)

드래곤 백과[]

  • 질기고 흐릿한 흰색 비늘이 있는 가죽같은 피부
  • 작고 정면을 향한 푸른 눈.
  • 뿔은 딱딱한 청회색 재질로 덮여있음.
  • 체향은 목, 발과 영역 표시를 위한 자극적인 화학성분(페로몬 또한)을 뿜어내는 꼬리 주변에서 분비됨.
  • 보다 북쪽 지역에서 번식하는 개체군은 온대쪽보다 더 크고 육중한 경향이 있음.

해츨링 습성[]

  • 부화한지 불과 하루만에 사냥하고 낚시를 하기 시작함
  • 다른 해츨링과 제법 잘 어울리나, 암컷들은 재빠르게 무리 서열을 성립한다.
  • 수컷은 이미 부화한지 첫 몇달서부터 더 작고 온순함.
  • 틈새에서 잠을 자고 밤이면 굴을 파고 듦
  • 날개가 자라기 전까지는 냄새가 나지 않음

성룡의 습성[]

  • 암컷들은 지속적으로 우세를 점하려고 다투며 꽤나 서로에게 공격적임.
  • 수컷들은 보통 순종적이고 우두머리 암컷을 음식을 바쳐 달래려고 함.
  • 귀속된 암컷들은 우두머리 암컷의 강압적인 태도와 페로몬이 배란하지 못하게끔 만들어 야생에서 보통 번식하지 않음.
  • 무리 전체가 우두머리 암컷의 새끼를 돌봄
  • 야생에서 우두머리 암컷은 어떤 식으로든 번식한 소속 암컷의 알을 부숴버릴 것이다.
  • 탁월한 수영선수들이지만 물에서 이륙하는 데에는 능하지 못함.
  • 대부분의 짝짓기는 여름 동안에 일어남.
  • 주로 잠수해서 물고기를 사냥함.

서식지[]

  • 번식을 위한 바위가 많은 절벽이 있는 해안 지역에서 삶.
  • 극지방에서부터 열대에 이르기까지 아주 넓은 범위의 기온대에 내성이 있음

식성[]

  • 식단의 대부분은 생선임.
  • 육상 동물과 사체도 섭취할 것이다.
  • 미역과 해초도 가끔 섭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