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꼬리 웜(Red-Tailed Wyrm)들은 2018년 4월에 추가된 종으로 정식 백과사전에서의 명칭은 웜이라고만 표기되어있어 이용자들은 앞에 일반종과 분간을 위해 피그미를 붙여 부릅니다.

설명 문구[]

[]

"This tiny egg has a bold red streak on it." (이 작은 알은 굵고 붉은 선이 나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no legs, and the end of its tail is a bright re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다리가 없고 꼬리 끝은 밝은 붉은색이에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grown more red frills along its back and sides." (그리고 보세요! 붉은 주름장식이 등과 옆면을 따라 더 자라났어요.)

성룡[]

"Red-Tailed Wyrms are a small but clever breed of dragon. Their innate ability to use air mana allows them to fly, and they are aerial predators with extremely sharp eyesight. They tend to ride on warm air currents, and then swoop out of the sky when they spot prey. Once the wyrm catches its prey, it will constrict its meal before swallowing it whole. They can often be found in human settlements, draped over rooftops or signs to rest between meals."

(붉은 꼬리 웜은 작지만 똑똑한 종의 용입니다. 이들의 대기 마나를 사용하는 잠재된 능력은 이들로 하여금 날 수 있게 해주며 매우 날카로운 시력을 지닌 공중의 포식자들입니다. 이들은 따뜻한 기류를 타고 다니는 경향이 있고 먹이를 포착하면 하늘에서부터 급강하합니다. 웜이 먹이를 잡고 나면, 사냥감을 통째로 삼키기 전에 조여 죽일 겁니다. 이들은 지붕이나 표지판에 식사 시간 사이에 쉬려고 걸쳐있어 자주 인간 정착지에서 발견될 수도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 두 쌍의 옆면 주름 장식과 머리 꼭대기에 장식용 볏을 지닌 작은 웜들.
  • 아주 부드럽고 제법 기체 역학적으로 각도가 세워진 두꺼운 판 같은 비늘을 갖고 있음.
  • 붉은 꼬리 웜들은 갈색, 검은색과 유백색이 섞여있지만 이들의 주름장식과 꼬리 끝는 항상 빨간색 기조다.
  • 이들의 눈은 머리 크기에 비해 크고 아주 예리하다.
  • 배면은 부드럽고 만일 용이 미끄러져 나아가기로 하면 바닥에 잘 붙는다.
  • 등 길이 전체를 따라 작은 열의 가시털이 나있음.
  • 머리볏과 측면 주름부위는 이동 혹은 스스로를 표출하기 위해 안으로 접거나 펼칠 수 있다.
  • 뒤쪽으로 향한 작은 이빨들을 갖고 있음.

해츨링 습성[]

  • 새끼 붉은 꼬리들은 꽤나 무방비하지만 그래도 크게 쉭쉭거리고 위협받는다 싶으면 물으려할 것이다.
  • 자신의 친부모든 다른 종의 일원이건 자기를 돌보는 이에게 각인되는 경향이 있음.
  • 해츨링들은 첫 몇 번의 식사에서 살짝 까다로울진 모르나 음식이 따뜻하고 고기냄새가 나는한 주는 건 어떤 것이든 빠르게 익숙해지는 법을 배움.
  • 나뭇가지 꼭대기나 어떤 가로로 누인 막대기를 감싼 채로 자신을 돌보는 자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거의 밧줄 같은 상태로 있음.
  • 해츨링은 매우 경쟁심이 심해서 형제 간 친근함이 거의 없고 무리에서 가장 약한 녀석은 보다 큰 혈육에게 보통 잡아먹히는 식의 결말을 맞이함.

성룡의 습성[]

  • 피그미종 치고는 제법 머리가 좋음.
  • 붉은 꼬리 웜들은 나무 둥치에 알을 묻어놓으며 둥지를 보호하려 함.
  • 작고 독은 없지만 주름 장식은 단단하고 날카로운 테두리가 있어 보통 물려할 때 눈을 향해 조준되어 있음.

서식지[]

  • 붉은 꼬리 웜은 적당한 먹잇감만 있으면 열린 공간 어디든 찾을 수 있음.
  • 인간 정착지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피그미종 중 하나로 인위적인 구조물을 횃대삼아 이득을 취함.
  • 또한 나무에 걸터 앉기도 하나 산림이 빽빽한 지역은 싫어함.

식성[]

  • 붉은 꼬리들은 육식만을 고집하며 주로 소형 포유류, 새나 다른 통째로 삼킬 수 있는 어떤 생물이건 먹는다.
  • 위에서부터 급강하한 다음에, 통으로 삼키기 전에 먹잇감을 옥죈다.
  • 이따금 보다 큰 용이 죽인 찌꺼기를 먹기도 하지만 제대로 된 식사를 선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