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메일 드래곤(Vermeil Dragon)들은 2022년 발렌타인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단일 성별로 모두 수컷만 나오는 종입니다.

제작자 TCA의 포럼 게시글 답변에 따르면 딸기 크림, 초콜렛과 동방프로젝트란 일본 게임에 등장하는 레이무에서 이름을 따온 분홍색 꽃이 피는 도금양이란 관목 식물에서 외형을 따왔다고 합니다.

이름의 vermeil은 빨간색, 주홍색을 뜻하는 영단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smells pleasantly floral, maybe fruity." (이 알은 편안한 꽃향기 같은, 아마도 과일향을 풍기고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really enjoys sweets, and has a pleasant scen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정말로 단것을 좋아하고 쾌적한 체향을 갖고 있습니다.)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grown ruffly white frills!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흰 주름 장식이 자라났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Vermeil Dragons are a breed known to most for maintaining simple but meticulously clean nests and shelters that, should one be caught out in bad weather, the dragons will share even with humans. They are patient, and make excellent listeners due to their even temperament and curiosity. Their pleasant scent, similar to strawberries but with stronger floral notes, tends to make the stay comfortable. However, these dragons are also known for dispensing extremely blunt advice, particularly on romantic matters. Plenty of humans caught out in the rain or snow have left a Vermeil’s den with unsolicited advice suggesting they admit their feelings before the opportunity is lost forever. While they’re difficult to anger, a threatened Vermeil will generally use its tail to defend itself, smacking the target upside the head."

(버메일 드래곤들은 가장 단순하되 티 하나 없이 깨끗한 둥지와 거처를 유지하는 종으로 알려져 있어, 악천후를 만난 누군가에게 이 용들은 심지어 인간일 지라도 자리를 내어줍니다. 이들은 참을성 강하고 차분한 기질과 호기심으로 완벽한 청자가 되어줍니다. 딸기와 비슷하지만 훨씬 강한 꽃향기 특징을 가진 이들의 쾌적한 향내는 편안하게 있도록 만들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용들은 또한 극도로 직설적인 조언을 해주기로도 유명해, 특히 연애 문제에서 그러합니다. 상당수의 비나 폭설을 피하려는 인간들이 버메일의 둥지에서 기회가 영영 사라지기 전에 스스로의 감정을 인정하라고 제의하는 바라지도 않은 충고를 듣고서 떠났습니다. 화내게 만들기에는 쉽지 않은 반면, 위협받은 버메일은 보통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꼬리를 목표의 머리를 쳐서 때리는데 이용할 겁니다.)

도트[]

아래는 제작자 전용 특전입니다.

종류
성룡
제작자 NiramiTheRaven196 특전
Vermeil SA NiramiTheRaven196 adult
제작자 Pixxelation 특전
Vermeil SA Pixxelation adult
제작자 TCA 특전
Vermeil SA TCA adult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