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드래곤(Vampire Dragon)들은 2008년 할로윈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특수능력 "물기"가 있어 다른 기간한정 드래곤들과 달리 시기에 상관없이 뱀파이어 드래곤의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계도 역시 태어난 알의 종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물은 뱀파이어 드래곤을 부모로 기준을 두어 따로 족보가 생성됩니다. 물론 본래 교배된 족보도 여전히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할로윈 용들과 다르게 뱀파이어 드래곤은 평소에도 물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 가능하므로 할로윈 기간 때 열리는 서식지에서도 야생산 알이 따로 출현하지 않습니다.

출시되었을 때, 공지의 알림글이 해외 게임 스타폭스 어드벤쳐에 등장하는 가공의 언어 "사우리안(Saurian)"으로 쓰여져있었는데 해당 전문과 번역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단의 번역은 영어로 번역된 것을 다시 한글로 중역했습니다. 해당 설명문은 원문부터 도중에 문장이 잘려 스크롤이 불타있는 이미지로 나머지 내용은 알 수 없었습니다.

"Adlujaed ev olac

Ketu0 ed edo ev kxo tuhbojk ev tu0j, jkhudwo olodkj uho xuffodadw. Oloh0 oww ad kxo sulo joomj ke xulo rood hofcusot nakx kxaj don, jadajkoh rhoot ev oww.

Edo kxadw aj bdend: kxojo owwj uffouh ke ro opkhomoc0 tudwoheij. Ak aj xawxc0 hosemmodtot kxuk 0ei te dek..."
악의 침략

가장 어두운 날 중 하나인 오늘, 기이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동굴에 있는 모든 알들이 이 새로운 사악한 종류의 알로 바뀌어버린 것처럼 보인다.

한 가지 알 수 있는 건, 이 알들은 극도로 위험해 보인다는 점이다. 가져가지 않는 것을 매우 독려하는 바…

설명 문구[]

[]

"This egg is stone cold and smells rotten." (이 알은 차디 차고 썩은 내가 납니다.)

해츨링[]

"This hatchling appears to be... dead?" (이 해츨링은 꼭…죽은 것처럼 보이네요?)

성숙한 해츨링[]

"Perhaps not. It seems to be active during the night." (어쩌면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밤 중에는 활동적으로 보이는군요.)

성룡[]

"Vampire Dragons are members of the undead. They sustain themselves by drinking the blood of others. It is said that they are only “alive” at night, and seem dead or asleep during the day, as they cannot endure sunlight for long periods of time. Vampire Dragons can only reproduce by changing the eggs of other dragons, puncturing the shell with their fangs and injecting venom that kills the baby inside."

(뱀파이어 드래곤들은 언데드의 일원입니다. 남의 피를 마시면서 살아가죠. 그들은 오직 밤에만 "살아있고" 낮 동안에는 그리 오랜 시간동안 햇볕을 감당하지 못하기에 죽은 것처럼 보이거나 잠들어있습니다. 뱀파이어 드래곤들은 오직 다른 드래곤의 알들을, 자신의 이빨로 껍질에 구멍을 내어 안에 있는 새끼를 죽이는 독을 투여해 바꾸는 식으로만 번식할 수 있습니다.)

도트[]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여성
Vampire egg
Vampire hatchi
Vampire female hatchi
Vampire female
남성
Vampire male hatchi
Vampire male

드래곤 백과[]

  • 가슴팍과 배 부분이 수척하다
  • 크고 피투성이인 발톱이 달린 근육이 발달한 사지를 갖고 있음
  • 피로 흥건하지 않으면 거의 항상 독이 고여있는 날카로운 송곳니를 갖고 있음
  • 작은 돌기들이 수컷의 등을 따라 나있다
  • 발톱의 악력이 매우 강함

해츨링 습성[]

  • 포식자를 쫓기 위해 낮 동안에는 자는 척을 한다
  • 시체를 먹는 동물들이 식욕을 잃게끔 악취를 분비한다
  • 성룡 뱀파이어들이 그러하듯 밤에 잠자는 동물들의 피를 마시려 깨어난다.

성룡의 습성[]

  • 턱이 뱀처럼 유연하고 경정맥을 자를 수 있는 치악력과 함께, 대형 동물들을 물 여유가 있게끔 신속히 빠르게 닫힌다.
  • 자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으나, 기력을 보존하기 위해 싸우지 않는 쪽을 선호함
  • 아주 큰 후각 신경구를 갖고 있어 수 km 밖의 동물 냄새도 맡을 수 있다.
  • 다른 종의 알을 바꾸는 식인 기생적으로 번식함
  • 보통 밤에 한 번쯤 자기 날개로 기지개를 켠다.
  • 거리만 가깝다면 독특한 청각으로 동물의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음
  • 이런 청각으로 동물이 아직 잠들어있지 않은지 혹은 막 깨어나려는 참인지도 감지할 수 있음
  • 독을 침투시키는 것은 먹이감에게 진정제 역할도 포함한다

서식지[]

  • 일조량이 적은 지역에서 생활함
  • 햇빛이 치명적일 수 있음
  • 먹이감이 있는 어디서든 살 수 있다.

식성[]

  • 다른 동물의 피로 살아간다.
  • 고기나 다른 고형식품을 먹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