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슬토 드래곤(Mistletoe Dragon)들은 2014년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출시된 기간한정 드래곤입니다. 야생산 알들은 모두 여성만 태어나지만 교배를 통해서는 수컷도 얻을 수 있어, 제작자들이 의도적으로 홀리드래곤 출시 때 일어난 사건을 패러디해 설정한 특징이라고 밝혔습니다. 2017년 8월에는 성룡의 도트가 날개 부분이 바뀌었으나 따로 공지사항에서 언급은 없었습니다.

제작자 Pixxelation의 포럼 문답글에 따르면 신장은 약 3.6미터, 몸길이 대략 8.5미터, 날개전장 9미터 남짓이라고 하며 주변 가까운 곳의 기온을 조절하는 특별한 마법을 쓸 줄 안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지낼 수 있다고 하며 서리에 대해서도 약간의 제어력을 가져 주문을 걸어 표면이 상온을 유지하게 하기도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렇게 주문을 건 서리로 자신들의 굴을 꾸민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기온 조절 능력으로 겨우내동안 머무르는 동굴의 온도를 알맞게 맞춘다고 합니다.

친절하고 호의적인 성격으로 낯선 이들도 환영하며 배고픈 자들에게 음식을 나눠주고 가능하다면 남을 돕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길고 어지럽게 날리는 꼬리털은 겨우살이의 잔가지처럼 자주 엉겨붙는데 체온 조절의 수단으로 쓰이며 몸 전체를 식히거나 덥힌다기보다는, 여기다가 마법의 힘을 집중시켜 주변 지역의 열기를 쫓거나 온기를 생성하는 방식입니다. 곧잘 꼬리 끝에 겨우살이 열매 같은 작은 얼음 결정들이 맺혀 떨어지기도 하는데 용의 마법을 간직하고 있으며 결코 녹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겨울에만 볼 수 있는 편이라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기란 어려운 편으로 이들의 비행하는 모습을 보면 해당 종 특유의 상냥한 성정과 더불어 희귀한 광경을 목격한 기쁨을 표출하며 축하하는 전통이 생겼습니다. 되도록이면 살아있는 생물을 해치지 않으려고 해 초식성이라고 합니다.

이름인 mistletoe는 영어로 겨우살이를 뜻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colorful egg gleams in the light." (이 다채로운 알은 빛 속에서 반짝거리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very festively colored."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색깔이 아주 축제 분위기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Holiday dragons are a very mysterious breed. They are only seen during winter, and even then it is hard to catch a glimpse of one. They are responsible for the general cheer that spreads during the holidays. In essence, they are the “Spirits of Winter."

(성탄절 드래곤들은 아주 신비로운 종입니다. 오직 겨울동안에만 볼 수 있고 얼핏 하나라도 보기조차 어렵습니다. 이들은 성탄절 동안 분위기를 띄우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본질적으로는 "겨울의 정령"입니다.)

도트[]

제작자들을 위한 특전용 도트입니다.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제작자 Pixxelation 특전
Mistletoe egg PieMaster
Mistletoe hatchling PieMaster
Mistletoe mature hatchling PieMaster
Mistletoe adult PieMaster
제작자 Tikigurl91 특전
Mistletoe egg Tikigurl91
Mistletoe hatchling Tikigurl91
Mistletoe mature hatchling Tikigurl91
Mistletoe adult Tikigurl91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