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시아 암피프테레(Mirisia Amphipteres)는 2021년 9월에 추가된 종입니다. 본래는 2016년에 제작이 시작되어 2017년 말에 들어서야 도트 제작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름은 유고슬라비아에서 사용되는 슬라브계통 언어의 그리스에서 전래된 μύρον (mýron)에서 따온 것으로 어원의 뜻은 향긋한 기름, 냄새를 뜻하는 단어에서 따왔다고 제작자가 언급했습니다.

제작자 중 하나인 Velvetie에 따르면 벚꽃을 기본 토대로 잡고 제작한 종이라고 하며 이들의 깃털과 갈기는 그 꽃잎과 닮아있다고 합니다. 수컷에게 달린 노란 수염은 꽃의 수술을 형상화한 특징으로 수컷이 암컷보다 조금 크지만 몸길이에서는 암컷이 더 긴 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이들의 몸에서 나는 향은 그 식성 때문이라고도 했는데 주로 찾기 쉬운 허브나 잎사귀를 먹지만 가장 좋아하는 것은 과일과 꽃 종류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런 과일, 꽃과 향기 나는 약초류가 그들의 몸에서 분비되는 기름에 오래가는 향기를 준다고 합니다. 이들이 먹는 종류가 무엇이느냐에 따라 각 개체마다 다른 향이 난다고 하며 같거나 엇비슷한 향이 나는 개체들은 성별 상관없이 우정으로든 사랑으로든 맺어진다는 설정이라고 합니다. 정말 필요할 때가 아니고선 싸우지 않으려는 온화한 성격이라고 했습니다.

해츨링일 때는 항상 꽃가루를 묻히고 다닐만큼 엄청 활발하지만 동시에 서툰 구석이 있지만 날개가 자라고 나면 보다 조화롭고 우아하게 된다고 합니다. 짝짓기 의식은 주로 반려를 향한 충성심을 극대화시키는 차원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결코 발렌타인용으로 제작되지 않았다고 하며 2월 외에도 다른 계절동안 피는 향기로운 꽃들을 연상하고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색이 다른 변이종(Alts)에 대한 계획도 현재로서는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소소하게 알 문구에 쓰인 smell이란 단어는 좋은 향내보다는 안 좋은 냄새를 가리킬 때 많이 쓰이는 어구라 만들던 당시에 자신의 미숙한 영어실력 때문이라 하면서 보다 정확한 의미에 따르면 scent라고 해야함이 옳았다고도 정정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emanates a peculiar smell." (이 알은 특유의 향기를 풍기고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very frisky despite its clumsines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서투른데도 불구하고 아주 팔팔하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Mirisia Amphipteres are a calm, gentle breed, with extraordinary observation skills. They are known for their distinct, aromatic, sweet scent which comes from their vegetarian diet - fruit and fresh herbs. Many say there cannot be two individuals of the same gender with the same scent, this characteristic being exclusive for one male and one female, which are said to be destined partners. These dragons prefer to fly closer to the ground during spring and summer, when the nature is animated, while during autumn and winter, they fly higher in the sky. Mirisiae have stunning, acrobatic moves when they fly, a fact that is proven by their lithe, exquisite loops - movements they make when being attacked. With their elegant colors and beautiful plumage, Mirisia Amphipteres are believed to be amongst the most beautiful breeds in Valkemare."

(미리시아 암피프테레는 대단한 관찰력을 가진 차분하고 순한 종입니다. 자신들의 채식성 식단인 -과일과 신선한 약초에서 유래된 뚜렷하게 향이 좋고 달콤한 향기로 유명합니다. 많은 이들이 같은 성별에 같은 향기를 지닌 두 개체는 있을 수 없다고 하며 이러한 특징은 오직 한 수컷과 암컷에게만 해당되어 운명의 상대라고 말합니다. 이 용들은 자연에 생기가 넘치는 때인 봄과 여름 동안에 땅 가까이 날길 선호하고 가을과 겨울 동안은 하늘 높이 납니다. 미리시아들은 날아다닐 때 숨막힐 만큼 곡예사처럼 움직이는데 이 사실은 그들이 공격당했을 때 보이는 움직임으로 유연하고 정교한 고리모양으로 움직이는 점을 통해 입증됩니다. 우아한 색깔과 아름다운 깃털로, 미리시아 암피프테레들은 발커마레에서 가장 아름다운 종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