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타모레 드래곤(Mutamore Dragon)들은 2016년 발렌타인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단일 성별로 모두 수컷만 나오는 종입니다. 설정이나 구상 자체는 도트가 완성되고 난 후에야 추가되었다고 하며 이름의 발음 관련해서도 운영자인 TJ는 보다 영어식 발음에 가깝게 생각했지만 원 제작자들이 라틴어에서 따와 이름의 실제 발음도 라틴어에 가깝게 설정해서 한국어 위키의 항목 또한 운영자의 발음보다는 제작자들의 의도에 맞춘 라틴어식 발음에 가깝게 표기했습니다.

원안 구상자인 Cyradis4에 따르면 성룡이나 해츨링이나 양서류의 습성을 보이며 수륙양용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해츨링들은 기분변화폭이 심해서 엄청 친근하게 굴다가도 갑자기 혼자 있고 싶어하기를 왔다갔다 합니다. 마법적인 재능은 별로 없으나 거의 어디서든 가까운 물이나 모래가 있는 곳을 본능적으로 찾는 능력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매우 느리게 장기간 헤엄칠 수 있으나 빠른 속도로 수영하기에는 지구력이 부족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탐험하고 다니는 단독생활을 합니다.

유랑생활을 영위하여 해당 지역을 다 돌아보고 나면 곧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습성을 갖고 있으며 이렇게 혼자 지낼 때는 불평이 많고 매우 심술 궂은 편이라 되도록 피하는 편이 좋다고도 덧붙였습니다. 2월이 짝짓기철이 시작되는 때로 짝을 찾을 때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귀찮으리만치 쾌활해지고 친근하게 군다고 합니다. 이런 친근한 상태에서 모래 표면에 둥지를 지으며 알을 낳게 되면 다시 괴팍해지며 해츨링들이 스스로를 돌볼 수 있게 되면 떠나버립니다.

어린 시절에는 덩치가 커지기 전까지 큰 바다로 나가지 않고 염분이 섞인 강가나 호수에 살며 기온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지역에서 살 수 있습니다. 또 거의 어떤 생물이든 가리지 않고 먹지만 어떻게 죽었는지 목격하지 않으면 먹길 거부한다고 합니다. 덩치가 큰 개체들은 주로 상어의 습성과 비슷한 행태를 보이기도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lovely egg has rolled off to the side." (이 사랑스러운 알은 옆으로 굴러 떨어졌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behavior is sporadic—solitary one minute, friendly the nex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습성이 간헐적으로―어느 한 순간은 혼자 있고 싶어하다가도, 다음 순간에는 친근하게 굽니다.)

성숙한 해츨링[]

성룡[]

"Mutamore Dragons are a mostly solitary breed, preferring to be alone in the waterways of the world for most of the year. However, when winter begins to wane, these normally grouchy dragons undergo a massive personality shift and become excessively chipper and incredibly social with the solitary focus of pairing up themselves—and other—dragons. They become such annoyingly happy and persistent match-makers that other dragons have been known to pretend to be pairs when one is in the area, just to avoid the attentions of the Mutamore Dragons. This temporary pairing up tends to lead otherwise disinterested dragons into a better appreciation of one another, resulting in lasting relationships. This has given the Mutamores the false reputation of being good at match-making."

(뮤타모레 드래곤들은 대개 한해의 대부분을 전세계의 수로에서 홀로 지내길 선호하는 단독생활을 하는 종입니다. 그러나 겨울이 잦아들기 시작하면, 보통은 투덜거리는 이 용들은 극도의 성격 변화를 겪고 심하게 쾌활해져 놀라울 정도로 동족과―다른 용들하고 어울리려는 목적 하나로만 사교적이게 됩니다. 그들은 너무 성가실 만큼 행복해하고 고집스러운 중매쟁이가 되어, 다른 용들이 그저 뮤타모레 드래곤들의 이목을 피하고자 이들이 해당 지역에 있을 때 짝이 있는 척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일시적인 짝짓기는 그 외의 관심없는 용들을 서로 더 잘 인식하게 되어, 지속적인 관계를 낳는 결과로 이어지고는 합니다. 이 점이 뮤타모레들을 중매에 뛰어나다는 잘못된 평판을 주었습니다.)

도트[]

아래는 제작자 전용 특전입니다.

종류
성룡
제작자 Infinis 특전
Infinis27 Alt Mutamore adult
제작자 Cyradis4 특전
Cyradis427s Alt Mutamore adult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