릿지윙 드래곤(Ridgewing Dragon)들은 2010년 8월에 출시된 종으로 일전의 신종 배포로부터 55일만에 새로 추가된 종이었습니다. 2017년 8월 28일 부로 네뷸라 드래곤들과 교배해 카리나 드래곤을 낳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색변이가 있되 두 종류 모두 야생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색변이 개체가 야생에서든 교배를 통해서든 얻을 수 있는 확률이 좀 더 낮은 편입니다.

어원의 ridge는 산등성이, 산마루를 뜻하며 드래곤의 날개 형태가 산의 능선과 닮아있어 그렇게 붙여진 듯합니다.

설명 문구[]

[]

"A cool mountain breeze blows around this egg." (시원한 산바람이 이 알 주변에 불고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was born with a full set of wing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완전한 한 쌍의 날개를 갖고 태어났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wings have grown larger!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더 커졌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Ridgewing dragons live just below the snow level on the upper slopes of mountains. They are a friendly, playful breed and enjoy dancing in wind currents near their homes or plummeting down into valleys from great heights. Their wings, by far their most striking feature, grow in fin-like ridges along their backs. While their bodies lack markings to blend better with their surroundings, a Ridgewing dragon's wings have bright markings in the colors of the flowers that grow in their mountain habitat. Occasionally different-colored individuals can be found, but they are rare because their striking coloring offers little protection."

(릿지윙 드래곤들은 눈이 녹지 않는 산비탈 위쪽 바로 아래에서 살아갑니다. 이들은 친근하고 장난기 많은 종으로 자신들의 집 가까이서 기류를 타면서 놀거나 높은 고도에서 계곡까지 곤두박질치길 즐깁니다. 이들의 가장 눈에 띄는 특색인 날개는, 등을 따라 지느러미 같은 능선으로 자라납니다. 주변 환경에 보다 잘 녹아들기 위해 몸에는 무늬가 없는 반면, 릿지윙 드래곤의 날개는 자신들의 산 서식처에서 자라는 꽃의 색을 딴 밝은 무늬를 갖고 있습니다. 가끔 색깔이 다른 개체들이 발견되기도 하지만, 두드러지는 색상은 보호를 잘 해주지 못하기에 희귀합니다.)

드래곤 백과[]

  • 두개의 커다란 지느러미 같은 날개가 등을 따라 난 유연한 몸
  • 주름장식이 많은 높은 볏이 이마에서부터 꼬리까지 이어지는 날개와 합져지기 전에 척추를 따라 자란다.
  • 땅파기 좋은 길고 뭉툭한 발톱
  • 극도로 예리한 시력
  • 해츨링의 날개는 청소년기가 되면 크기가 거의 세 배가 됨

해츨링 습성[]

  • 타고난 탐험가들로 해츨링들은 아주 호기심 많다.
  • 쉽게 믿고 좋아한다.
  • 충직해서, 해츨링 시절에 받은 친절함을 어른이 되서까지도 기억할 것이다.
  • 꽃밭에서 쉬며 뛰놀길 좋아해 자기들을 극도로 효과적인 꽃가루 매개자로 만든다.
  • 쉽사리 한눈을 판다.
  • 공중 곡예를 선보이는 것만큼이나 다양한 놀이를 하길 좋아함.
  • 쉽게 지쳐서 노는 만큼 거의 그만한 시간을 잠자며 보낸다.

성룡의 습성[]

  • 매우 사교적, 다양한 규모의 무리 속에서 살아가길 선호함.
  • 타고난 비행사들로 화려한 공중 묘기를 과시하길 좋아함.
  • 곡예 비행은 마음이 잘 맞는지 시험하기 위해 함께 공중 춤을 연쇄로 추는 이들의 짝짓기 의례에서 본질적인 요소.
  • 정이 많은 부모.
  • 관찰력이 좋고 다른 드래곤과 심지어는 인간의 감정과 욕구까지 읽는데 능하다.
  • 가족 일원은 평생동안 붙어있진 않을 지라도 항상 서로를 기억할 것이다.
  • 싸우기 보단 도망치길 선호하는 편.
  • 일부 위장술 외에는 타고난 방어 수단을 별로 갖고 있지 않음.

서식지[]

  • 산이 많은 지역에서 산다.
  • 탁 트인 목초지와 숲으로 연결된 깨끗한 경사지를 선호함.
  • 많은 가족으로 이루어진 대형 집단과 무리는 때때로 눈에 잘 띄는 절벽 근처에서 찾아볼 수 있음.
  • 산간 지역 동토대 같은 혹독한 환경에서도 잘 적응하지만 눈덮인 봉우리는 피하려 함.
  • 눈이나 얼음이 녹지 않는 곳에서는 잘 지내지 못함.

식성[]

  • 식물과 곤충을 먹길 선호하지만 죽은 고기도 먹을 수 있다.
  • 발톱은 유충과 다른 맛있는 먹을거리를 찾아 파내는데 유용하다.
  • 기운을 유지하기 위해 많이 먹어야 함.
  • 신진대사는 충분히 먹지 못하면 자연스럽게 느려져, 식량 자원이 다시 늘어날 때까지 동면 단계에 들어가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