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트 웜(Rift Wyrm)들은 2019년 6월에 추가된 종으로 차원을 타고 이동한다는 설정을 살려 주로 해변가에서 찾아볼 수 있으나 매 시간마다 무작위로 다른 서식지에서도 알이 출현합니다. 이 서식지는 드래곤 백과에서도 마찬가지로 시간대별로 리프트웜의 알이 발견되는 서식지가 달라질때마다 같이 변하므로 현재 리프트 웜의 알이 어느 서식지에서 나올지 가늠하는 척도가 되기도 합니다.

어원인 rift는 갈라진 틈, 균열을 의미하며 이런 차원의 균열을 통해 이동한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radiates an otherworldly chill." (이 알은 다른 세상의 것 같은 오싹함을 두르고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four eyes and a habit of popping up unexpectedly."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네 개의 눈과 예기치 않게 튀어나오는 버릇이 있어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started vanishing into mysterious holes in the air!" (그리고 보세요! 공중의 불가사의한 구멍 속으로 사라지기 히작했어요!)

성룡[]

"Rift Wyrms are dragons adapted to both the frigid depths of the sea and the void that exists in the space between spaces. They have the ability to rip holes in the fabric of space that lead into and out of the void, and can manipulate the size and location of these rifts with additional effort. Their bodies give off an unsettling chill, while their mouths tend to glow from the mana they’ve consumed. Between their appearance and their method of travel, Rift Wyrms have a reputation as eldritch creatures that do not belong in this world. They tend to have a mischievous streak facilitated by their abilities. This ranges by individual from harmless japery to active malevolence, and many people and dragons are wary of them. Despite their reputation as tricksters, these wyrms are curious and may choose to help others on a whim just as often as they decide to harm."

(리프트 웜은 몹시 추운 깊은 바다와 공간과 공간 사이에 존재하는 공허 둘다에 적응한 용들입니다. 이들은 공간 구조에 공허로 나가게 이어지는 구멍을 뚫는 능력을 갖고 있고 이런 균열을 추가적인 노력을 들여 그 크기와 위치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신체는 불안정한 한기를 뿌리고 다니는 반면, 입은 그들이 흡수한 마나로 빛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외모와 이동하는 방식을 겸비하여 리프트 웜들은 이 세상에 속하지 않은 섬뜩한 생물이란 평판을 얻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능력으로 조장하는 짓궂은 구석이 있는 성격입니다. 그 범위는 개체에 따라 무해한 익살에서부터 적극적인 악의에까지 이르며 많은 사람들과 용들이 이들을 경계합니다. 협잡꾼의 명성에도 불구하고 이 웜들은 호기심 많고 자신들이 해를 끼치기로 자주 마음 먹는 변덕만큼 다른 이들을 돕길 택할 수도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 리프트 웜들은 크고 비교적 긴 웜들로 몸 윗쪽은 보라색이고 밑면은 노란색이다.
  • 얼굴 앞쪽으로 굽어있는 네 개의 뿔, 네 개의 눈과 목 옆을 따라 난 아가미를 갖고 있음. 이런 아가미들은 물 밖으로 나와있을 때 닫을 수 있음.
  • 리프트 웜의 피부는 부드럽고 축축하며 거의 비단결 같아서 만지면 꽤 차가움. 부드러운 질감에도 불구하고 구멍을 내거나 찢기가 제법 어렵다.
  • 리프트 웜의 입 안은 생체발광한다. 먹이를 꾀어내기 위한 용도라고 여겨졌다.
  • 리프트 웜들은 두번째 열 전체가 안쪽에 먼저 나있는, 목 안쪽으로 굽어있는 아주 작고 날카로운 이빨들을 가지고 있음.
  • 이들의 침은 항응고효과가 있어 이들에게 물린 곳은 느리게 회복되며 다량의 출혈이 있다.

해츨링 습성[]

  • 갓 태어난 리프트 웜들은 꽤 활동적이고 모험심이 강하지만 또한 조금 불안해보인다.
  • 어린 해츨링일 적에 어른들의 균열을 만드는 능력이 없는 대신에 안전을 위해 좁은 공간에 스스로 끼어있을 것이다.
  • 빨리 배우며 관찰력이 높고 머리가 좋아 누가 안전하고 아닌지를 빨리 알아차림
  • 어른들은 어느 정도까지는 새끼를 돌보긴 하지만 기본적인 사회화와 그들을 돌보는 것 이상은 해츨링이 스스로 배우도록 별로 도와주진 않음.
  • 어린 리프트 웜들은 자기 종 특유의 짓궂은 성향을 주변 환경이 안전한다 싶으면 곧장 드러내기 시작함.
  • 청소년기가 가까워질수록 균열을 일으키는 능력을 발달시키며 이 때가 이들의 부모가 보호하지 않게 되는 시점이나―리프트 웜들은 거의 절대로 자기 동족의 어린 일원을 공격하지 않는다.
  • 리프트 웜은 특히 해츨링은 맞닥뜨렸을 때 매우 말이 많으나 이들이 어떠한 쓸모가 있거나 중요한 내용을 말하고 있는 지는 알기 어렵다.

성룡의 습성[]

  • 리프트 웜들은 매우 이상한 존재들로 자신들의 불안하게 만드는 성질을 제법 인지하고 있는 것처럼 보임.
  • 이 용들은 다른 지능 높은 존재들에게 단순히 반응을 보기 위해서 놀래키는 장난을 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일부 리프트 웜들이 친절하고 무해한 경우에만 장난을 치는 반면, 다른 일부는 적극적으로 악의를 갖고 스스로의 즐거움을 위해 남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히고자 속임수를 부린다.
  • 일반적으로 제 동족의 장난에 거의 관대하지만 리프트 웜들은 실제로 같이 지내게 되면 꽤나 까탈스럽게 굴 수 있다.
  • 리프트 웜들은 자주 짝짓기를 위해 대규모로 모여 바닷속 깊은 곳에서 그리 하길 선호함.
  • 리프트 웜들은 또한 많은 다양한 지역으로 뻗어나가길 좋아하는 것처럼 보이며, 우주적으로 자기에게 주어진 시간에 맞춰 어디로 갈지 제법 인지하고 있음.
  • 리프트 웜들은 다른 생물이나 물건들을 자신의 균열을 통해 끌고 올 수 있으나, 그렇게 할 생각이 없다면 이를 통과하려는 어떤 것이든 균열이 마치 단단하고 움직이지 않는 물체처럼 느껴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서식지[]

  • 리프트 웜들은 선천적인 심해 생물로 빛이 없는 바다 밑바닥의 해구에 둥지를 틈
  • 그러나 그들의 진화 역사 도중의 어떤 시점에서, 갑자기 공간에 다른 차원으로 향하는 '지름길'인 균열을 여는 능력을 발달시킴.
  • 결과적으로 리프트 웜들은 바다 밑에 고립되어 있다가 말그대로 어디로든 갈 수 있게 됨.
  • 최근의 적응으로 육상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으나, 여전히 다량의 수분을 필요로 하며 완벽한 진공에서부터 해저의 수압에 이르기까지 어디서든 살아남는 게 가능하다.
  • 리프트 웜의 알들은 어떤 상태의 물에서든 작지만 않다면 자라나고 부화할 수 있음.
  • 리프트 웜은 심지어 건물 안의 균열에서도 불쑥 튀어나오는 모습이 포착됨.

식성[]

  • 리프트 웜들은 엄격한 육식성.
  • 먹잇감을 통째로 삼키기 전에 졸라서 질식시킨다.
  • 한번의 식사로 리프트 웜은 상대적인 크기에 따라, 1주일 혹은 그 이상을 만족해하며 지낼 수 있음.
  • 기회주의적이고 끔찍할 정도로 까다롭진 않음. 이들의 유일한 제한은 다른 리프트 웜을 먹지 않는다는 것뿐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