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버드 드래곤(Rosebud Dragon)들은 2011년 발렌타인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단일 성별로 모두 암컷만 나오는 종입니다.

제작자 nakase의 포럼 게시글 답변에 따르면 리본으로 꾸며진 장미 화관에서 착안했다고 하며 의도한 바로는 말과 고양이과의 외형을 섞었다고 합니다. 설정상으로는 지구의 벌새들처럼 수가 드래곤케이브에서 기간한정으로 출시된 것과 달리, 굉장히 수가 많고 흔한 종이라고도 언급했습니다.

이름인 rose는 장미와 봉오리를 뜻하는 bud를 합친 단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sweet smelling egg is covered by a ribbon." (이 달콤한 냄새가 나는 알은 리본으로 덮여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chubby and pink with a faint rose-like smell."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통통하고 희미한 장미 같은 냄새를 풍기는 분홍색이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grown wings and the flower is blooming!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자랐고 꽃이 피고 있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Rosebud dragons are a fun and social breed found most often in the spring. The petal-like feathers that grow on their sides spread their sweet and floral scent. Although they have poor eyesight, they have ribbon-like extensions that extend their olfactory abilities to help create a map of the area around them. When flying, Rosebud dragons tend to hover, using their wings to fan their scent throughout the air. Being widespread, they go to great effort to visit as many flowery fields as possible."

(로즈버드 드래곤들은 봄에 가장 자주 발견되는 재미있고 사교적인 종입니다. 꽃잎을 닮은 깃털은 달콤하고 꽃 같은 향기를 퍼뜨리는 옆면에서 자라납니다. 시력은 형편없어도, 자기 주변 구역의 지도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후각 능력을 확장시켜주는 리본 같은 신체 부위를 갖고 있습니다. 날아다닐 때는 로즈버드 드래곤들은 자신들의 날개를 공기중으로 향기를 부채질하는데 사용해서 맴도는 경향이 있습니다. 널리 퍼져있는 만큼, 될 수 있는 한 이들은 꽃밭을 방문하려고 상당한 수고를 들여 돌아다닙니다.)

도트[]

아래는 제작자 전용 특전입니다.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제작자 Dolphinsong 특전
-
Dolphinsongs Alt Rosebud hatchi
Dolphinsongs Alt Rosebud mature hatchi
Dolphinsongs Alt Rosebud adult
제작자 Nakase 특전
Nakases Alt Rosebud hatchi
Nakases Alt Rosebud mature hatchi
Nakases Alt Rosebud adult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