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 블루 드래곤(Royal Blue Dragon)들은 2012년 동양의 십이지 달력에서 '용의 해'를 기념해 출시된 용입니다. 같은 제작자의 다른 종인 로열 크림슨 드래곤과 비슷한 이름으로 지어졌습니다.

2021년 5월 드래곤 케이브 15주년 기념으로 로열 크림슨 드래곤과 혼혈로열 에미넌스 드래곤을 낳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의 문구가 달빛과 연관되어 완전히 성룡으로 크기 전까지 Moonlight란 임시 별명으로 불렸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shines in the moonlight." (이 알은 달빛 속에서 빛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loves watching the reflection of stars in the water."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물에 비친 별들을 바라보길 좋아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Royal Blue dragons are a nocturnal breed who prefer to live high in the mountains near slow-moving water that reflects the night sky. Although quite capable of defending themselves, they are peaceful by nature and will avoid a fight whenever possible."

(로열 블루 드래곤들은 밤하늘을 비추게끔 느리게 흐르는 물가 가까이의 높은 산에서 살아가길 선호하는 야행성 종입니다. 스스로를 지키는데 꽤나 역량이 있으면서도, 천성적으로 평화로우며 가능하다면 다툼을 피하려 할 겁니다.)

드래곤 백과[]

  • 수컷과 암컷은 비슷한 무늬를 가졌을 지라도, 얼굴의 무늬는 각자 다르며 용의 성별을 분간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 무늬는 드래곤들 전체에 걸쳐 일관성이 있으나 예외는 존재함.
  • 눈동자는 밝은 노란 빛 도는 주황색.
  • 이들의 "왕관"은 전형적인 뿔이라기보단, 피부로 덮여있는 뼈의 돌출부이다.
  • 성룡들은 일반적으로 등에 안장같은 은빛 무늬가 있다.
  • 나이가 들수록 은색 무늬가 진해짐.
  • 평균적인 수보다 많은 뿔을 가진 용의 목격은 보고된 바 없음.
  • 평균보다 적은 수의 뿔을 지닌 성룡은 부상으로 인해 잃은 것으로 보임.

해츨링 습성[]

  • 갓 부화한 로열 블루 드래곤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잠자며 보낸다.
  • 어린 로열 블루 드래곤들은 손쉽게 애착을 형성하고 길들이기도 쉽다.
  • 해츨링들은 자주 자그마한 반짝이는 물건으로 꾀어낼 수 있다.
  • 해츨링들은 흥분하면 높은 음조의 재잘거리는 소리를 내는 경향이 있음.
  • 부모는 이들이 빛을 반사하는 외형의 용을 쫓아 따라가지 않도록 새끼들을 곁에 두고 돌본다.
  • 해츨링들의 무늬는 균등하지 않은 속도로 생길 수 있다. 보통보다 다른 무늬인 것처럼 일시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나이가 듬에 따라 나머지도 생겨날 것이다.
  • 어린 로얄 블루들은 효율적으로 사냥할 수 있게 되고 나면 부모와 그리 오래 있지 않는다.
  • 부모의 보호를 떠나고서 서로 임시로 의지할 진 몰라도, 청소년기에는 완전히 성장하고 난 뒤에는 더 단독으로 행동하게 된다.

성룡의 습성[]

  • 불을 뿜을 수 있다. 그러나 아주 뜨거운 증기 형태로 내쉴 수 있도록 모종의 저장해둔 물을 보유하고 있음.
  • 이들의 증기 숨결은 잠재적인 반려에게 관심을 끌기 위해서든, 적을 겁주고 정신을 흐뜨리려는 것이든 자주 시각적으로 사용됨. 또한 자신들의 얼음 동굴을 만들고 연마하는 걸 조력하는데 쓰기도 함.
  • 별과 달을 길을 찾고 자기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자원을 찾으러 이동해야할 때를 정하는데 돕는 쪽으로 이용함.
  • 은빛 무늬는 짝짓기 의식에서 큰 부분을 차지함. 수컷들은 자세를 잡고 반사하는 정도를 과시하는데 더 좋은 만월 시기에 맑은 밤을 택하는 경향이 있음.
  • 특히나 빛을 반사하는 금속성 비늘을 지닌 용들과 가까이 지내려 함. 추운 기후와 별을 관찰하는 것에 대한 공통된 흥미 때문에, 이들이 네뷸라 드래곤과 친근한 관계를 맺는 일은 드물지 않다.
  • 한 해의 대부분을 자연형성된 어떠한 동굴이든 거처로 삼아 기꺼이 이용할 테지만 짝짓기철 동안에는 직접 얼음 동굴을 깎아 만드려 한다. 암컷들이 동굴의 기초 토대를 시작한다.
  • 어렸을 적보다 어른이 되면 소리를 덜 낸다. 이들이 만들어내는 소리 대부분은 목구멍을 울리거나 지저귀는 것으로 분류할 수 있다. 허나 화가 났을 때는 빈도가 낮은만큼 더 놀라운 깊은 포효를 낼 줄도 안다.
  • 다른 용들에게 관대하지만 상당 시간을 혼자 보냄.

서식지[]

  • 선택권이 있다면 깨끗한 수원 가까이에서 살길 선호함.
  • 가끔 반사시켜주는 고인 물 웅덩이를 만들기 위해 개울을 둑으로 막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선선한 온도를 아주 좋아함.
  • 주로 산악 지역에서 발견됨.
  • 자연 형성된 동굴은 이들을 해당 지역으로 이끄는 듯 하다.
  • 때때로 먹이를 찾는 중일 때 보다 따뜻한 지역에서 보일 수도 있음.
  • 구애 행위는 자주 1년 내내 눈을 볼 수 있는 높은 산 꼭대기에서 벌어짐.

식성[]

  •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물고기.
  • 흔히 소형 포유류를 사냥함.
  • 대형 사냥감을 쓰러뜨리기 위해 간혹 협동해서 사냥하기도 함.
  • 주로 육식 동물.
  • 단 맛을 그닥 좋아하지 않음.
  • 완전히 익기보다 덜 익은 과일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