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언트 엔젤 드래곤(Radiant Angel Dragon)들은 2014년 발렌타인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단일 성별로 모두 수컷만 나오는 종입니다.

제작자 Infinis의 포럼 게시글 답변에 따르면 날개달린 동양용을 생각하며 제작했다고 밝혔고 대략 2.1미터에서 2.4미터 사이의 신장크기에 최대 몸길이는 7.6미터 남짓, 날개폭은 전장 12미터라고 언급했습니다. 구름 덮인 숲 지대에 서식하고 작은 동물이나 열매류가 주요 식단이라고 합니다. 감정을 읽는데 특출난데 그중에서도 부정적인 감정을 읽어내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분이 좋지 않은 이의 기분을 북돋아주려 노력하고 백마법에 능하다고 합니다.

성격은 거의 흥미가 가는 어떤 것이든 알아보려할 정도로 호기심이 왕성하며 그러다가 약간 다치더라도 크게 개의치 않는 성미라고 덧붙였습니다. 새벽녘과 황혼녘에 제일 활발하고 노래에 가까운 넓은 범위의 선율이 있는 울음소리로 소통한다고 합니다. 사랑과 애착을 표현하는데 가장 강하게 반응하며 특히 누군가를 끌어안길 좋아합니다.

또한 수염의 황금빛 깃털은 잃어버린 사랑을 되살려준다고 하여 엔젤들이 이 깃털에 그러한 효과를 부여하도록 마법을 불어넣는다고 합니다. 몸 측면의 황금색과 붉은색 줄무늬는 엉덩이 부근에서 하트 모양을 그리며 말려들어간 형태로 머리부근의 털은 귀와 비슷하게 움직일 수 있어 의사소통용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비늘은 작은 편으로 밤이든 낮이든 빛을 받으면 위장효과와 비슷하게 비늘을 착색시키는 반사시키는 속성이 있어 특히 황혼녘에 제일 명백한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또다른 제작자인 birdzgoboom에 따르면 제작자 특전용의 배색은 게임 파이널판타지7에 등장하는 디자인에서 따왔다고 하며 이들의 비늘과 깃털은 빛을 찬란하게 반사하여 그 색조가 온종일 시간대별로 내리 변화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름의 합성어인 radiant는 빛나는, 환한, 찬란한이란 뜻이며 angel은 천사란 뜻을 가진 영단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radiant white egg has red and gold swirls on it." (이 밝은 흰색 알은 붉은색과 금빛의 회오리 무늬를 품고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scales are a radiant off-white color."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비늘이 찬란한 황백색이에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Radiant Angel Dragons are known for their intuition—they always seem to know when someone is feeling down, and will do what they can to provide cheer. These dragons are curious and will poke their noses into anything. They communicate with one another by making sounds similar to singing. It is said that the golden feathers shed from their whiskers can rekindle lost feelings of love."

(레디언트 엔젤 드래곤은 직관력으로 유명한데―이들은 항상 누군가 기분이 가라앉아있을 때 알고 있는 것처럼 보이며 기운을 북돋으려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해주려고 할 겁니다. 이 용들은 호기심 많고 어떤 일에든 오지랖을 피우려 할 겁니다. 서로에게 노래와 비슷한 소리를 내어 의사소통합니다. 이들의 수염에서 떨어진 황금 깃털은 사랑의 잊혀진 감정을 되살려줄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도트[]

아래는 제작자 전용 특전입니다.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제작자 Birdzgoboom 특전
Birdzgoboom27s Alt Radiant Angel egg
Birdzgoboom27s Alt Radiant Angel hatchi
Birdzgoboom27s Alt Radiant Angel mature hatchi
Birdzgoboom27s Alt Radiant Angel adult
제작자 Infinis 특전
Infinis27 Alt Radiant Angel egg
Infinis27 Alt Radiant Angel hatchi
Infinis27 Alt Radiant Angel mature hatchi
Infinis27 Alt Radiant Angel adult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