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드래곤(Red Dragon)들은 드래곤케이브 초창기부터 있던 종으로 특수능력 "품기"이 추가되어 알을 품어 남은 기한을 하루 줄여 이미 충분히 조회수를 받았을 경우 보다 빨리 태어나게 해줍니다.

2018년에 해츨링 모습이 바뀌기 전까지 다크 그린 드래곤과 색깔만 달랐을 뿐, 해츨링 도트를 공유했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rather warm." (이 알은 다소 따뜻합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occasionally shoots small puffs of smoke from its nose, like it's trying to breathe fire."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가끔 코에서 불을 내뿜으려는 것처럼, 작은 연기를 뿜어냅니다.)

성숙한 해츨링[]

성룡[]

"Red dragons are similar to typical story book dragons. They shoot flames, can fly, etc. However, they aren't evil creatures as depicted in myths, and won't go around raiding castles, killing knights, or kidnapping princesses. They live in a variety of habitats, from forests to coastlines to abandoned castles, usually in warm climates, and eat whatever living creatures they can find."

(레드 드래곤들은 이야기 책에 나오는 전통적인 드래곤과 비슷합니다. 불을 뿜고 날 수 있는 것 등등 말이죠. 하지만 신화 속에서 묘사된 것처럼 악한 생물들은 아니며 성을 공격하고 기사들을 죽이거나 공주를 납치하려 돌아다니지도 않습니다. 이들은 주로 따뜻한 기후인 숲에서부터 해변가, 버려진 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식지에서 살아가고 찾을 수 있는 생물을 무엇이건 잡아먹습니다.)

도트[]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공통
Red egg
Red hatchi
Red mature hatchi
Red adult

드래곤 백과[]

  • 육중하고 산등성이 같은 갑주를 닮은 비늘, 특히 척추를 따라 나있음
  • 단단하면서도 매끄러운 배의 비늘은 신체의 밑 부근에 연약한 부드러운 곳이 몇 군데 있다.
  • 날카로운 박차를 닮은 돌기가 무릎에 튀어나와 커다란 발톱까지 이어짐
  • 이빨이 평생동안 빠지고 다시 남

해츨링 습성[]

  • 보통 겁이 없고 호기심이 많아, 빠르게 배우지만 따르는 것에는 느리다.
  • 나이든 개체와 반대로 해츨링은 딱딱한 비늘이 없음
  • 어릴 때 어린 새들과 비슷하게 뻔뻔스레 떼를 쓰는데, 봐주면 이런 태도가 청소년기까지 계속될 것임
  • 가장 좋은 음식, 물과 주거지에 접근해 독점하고자, 자주 작고 약한 해츨링들을 괴롭힘
  • 어린 나이부터 불을 뿜으려 시도하기 시작한다.

성룡의 습성[]

  • 텃세가 심함. 양 성별 모두 자신들의 사냥터 주변에 경계선을 분명히 함.
  • 부모가 함께 알을 지키고 새끼를 돌봄. 자식은 날개가 자라고나면 방치되며 결국 먹이를 찾아 떠난다.
  • 자기 굴에 들어온 인간들을 곧잘 공격함. 이런 공격성은 세력권이 동기가 되며 대개 포식성 때문이 아니지만, 침입자는 종종 잡아먹히고는 한다.
  • 사회적 상황에서는 적극적인 경향이 있고 반응이 풍부하다.
  • 주로 주행성이지만 간혹 밤에 활동하기도 함
  • 불꽃 숨결은 생물학적 과정이기보단 마나를 동력으로 삼는다.

서식지[]

  • 충분한 먹잇감과 주거지만 있다면 어디든지 삶.
  • 매우 강인함. 건조한 환경에서도 먹이로 얻은 수분만으로도 살아남을 수 있음.
  • 불꽃 숨결로 온기를 만들어내 이용하여 추운 기후에서도 적응한다

식성[]

  • 가축을 잡아먹기로 악명높음
  • 육식성, 그러나 이따금 초목도 먹는다
  • 작은 종의 드래곤도 먹이로 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