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지느러미 드래곤(Dorsal Dragon)들은 2009년 4월에 출시된 종으로 타고나는 색상은 무작위이며 보통 보라색이 빨간색보다 훨씬 흔하게 야생에서든 교배에서든 자주 나타납니다.

이름의 어원인 dorsal은 등의, 등지느러미, 척추 등을 의미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has multiple bands of color on it." (이 알은 여러 개의 색깔이 있는 줄이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brightly colored fins on its back."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등에 선명한 색상의 지느러미가 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 has grown larger fins!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더 큰 지느러미가 자랐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Dorsal Dragons are so named because they have large fins along their backs that can be raised and lowered at will. They use these fins to regulate body temperature; they raise them to cool off when they become overheated. The bright colors on the fins double as a means of attracting mates."

(등지느러미 드래곤들은 등을 따라 난 뜻대로 곧추세우고 눕힐 수 있는 커다란 지느러미 때문에 매우 유명해졌습니다. 그들은 이 지느러미로 체온을 조절하여, 과열되면 지느러미를 세워 식힙니다. 지느러미의 밝은 색깔은 짝을 유혹하는 수단도 겸합니다.)

드래곤 백과[]

  • 커다란 보라색 혹은 빨간색 지느러미가 목까지 난 작은 지느러미와 함께 등을 따라 나있음
  • 뒤로 살짝 휘어진 머리에 난 긴 하얀 뿔.
  • 길고 유연한 목.
  • 얄쌍한 꼬리.
  • 선명한 붉은 눈.

해츨링 습성[]

  • 신뢰를 얻기 전까지는 낯을 가림. 이후에는 꽤 시끄럽고 장난기가 있음.
  • 다양한 끽끽거리는 소리, 지저귐과 깽깽 우는소리를 낼 수 있음.
  • 신뢰를 얻는 데는 시간이 걸리지만 쉽게 잃지 않음.
  • 자신이 사랑하는 상대에게 선물(주로 자신들이 흥미롭게 여기는 잔가지나 나뭇잎)을 주는 것을 좋아함.

성룡의 습성[]

  • 자신들이 느끼는 감정에 관해서 자주 표현하진 않지만 대신에 개와 비슷하게 감정 표현에 꼬리를 이용함.
  • 지느러미를 감정을 표하는데 쓸 수 있으나 그게 주된 용도는 아님.
  • 식단이 지느러미의 색상 밝기에 영향을 줌
  • 지느러미를 잠정적인 짝이 승낙하거나 거부할 때까지 반복적으로 내비친다.
  • 보라색 지느러미가 붉은색보다 더 흔함.

서식지[]

  • 습한 기후를 선호함
  • 지느러미가 용을 식히는데 도움이 되는 보다 더운 기후에서 삼
  • 그늘에서 쉬길 좋아함.

식성[]

  • 잡식성, 채소와 쥐나 토끼 같은 작은 동물을 먹음.
  • 순전히 자발적으로 고기보다 채소를 더 먹음.
  • 해츨링들은 어른들보다 더 활동적이고 소형 포유류를 쫓아다니는 경향이 있어 고기를 더 많이 먹는다.
  • 딸기류와 다른 과일을 특식으로 여김.
  • 딸기류와 다른 과일이 가장 용의 지느러미 밝기에 강하게 영향을 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