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굴 떠돌이 드래곤(Cavern Lurker Dragon)들은 2012년 할로윈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이 해만큼은 다른 해보다 뒤로 출시가 늦추어졌는데 당시 태풍 샌디가 미국 북동부해안을 강타하여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생겨서 취한 조치였습니다.

제작자 JOTB에 따르면 외국 민담에 등장하는 괴물인 부기맨에서 따왔다고 하며 성룡은 작은 말 크기 정도로 성미가 더럽고 입냄새가 심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wedged in a dark corner." (이 알은 어두운 구석탱이에 밀어넣어져 있습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ides in dark spaces and lunges at anything that gets too close. Small piles of bones are accumulating outside of its “lair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어두운 공간에 숨어 매우 가까이 오는 무엇에게든 달려드네요. 작은 뼈무더기가 "거처" 바깥쪽에 늘어나고 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Cavern Lurker Dragons are nocturnal ambush predators. Although small, they are very aggressive and will attack anything weak enough to be overpowered. Their preferred method of hunting is to lie in wait in a cave, burrow, or other small, enclosed space; when any potential prey passes they will lunge out to grab hold of the unsuspecting victim and drag it back into the lair. Cavern Lurkers have an odd aversion to sunlight and almost never venture out during the day. More commonly sighted are the odd piles of bones they stack near the entrance to their dens. Their mating call is a low-pitched bumping noise."

(동굴 떠돌이 드래곤은 야행성 잠복 포식자입니다. 비록 작지만, 매우 공격적으로 충분히 제압가능하다면 어떤 것이든 공격할 겁니다. 사냥에서 이들이 선호하는 방식은 동굴 안 혹은 다른 작은 닫힌 공간에 에 누워 기다리며 잠복하는 겁니다. 잠재적인 먹잇감이 될만한 어떤것이든 지나쳐갈 때, 알아차리지 못한 희생양에 달려들어 잡아들고 거처 안으로 도로 끌고 들어가버립니다. 동굴 떠돌이용은 햇빛에 이상하리만치 혐오감을 품어 거의 낮동안에는 절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더 흔하게 목격되는 것은 그들이 자기 굴 입구 가까이에 쌓아놓은 이상한 뼈 무더기들입니다. 이들의 짝을 찾는 울음은 낮은 음조의 찧는 소리입니다.)

도트[]

아래는 제작자들을 위한 특전용입니다.

종류
성룡
여성
Spriters Alt Cavern Lurker female
남성
Spriters Alt Cavern Lurker male

드래곤 백과[]

  • 긴 팔다리에 짧은 몸통.
  • 날카로운 이빨은 계속해서 교체됨. 앞니, 송곳니, 큰 어금니와 작은 어금니를 갖고 있음.
  • 끝이 뾰족하게 끝나는 모비늘임.
  • 눈 색상은 범위가 노란색에서 빨간색까지임.
  • 암컷들이 수컷보다 약간 더 큼.

해츨링 습성[]

  • 어릴 때는 겁이 많고 변덕이 심하지만 크게 자라면서 담대해진다.
  • 뼈를 쌓는 것은 어린 시절부터 시작하지만, 해츨링이 나이를 먹을 수록 무더기는 점차 단단해지고 정돈된다. 갓 태어난 새끼들의 것은 종종 무계획적이고 지저분한다.
  • 자기 보호자와 "놀기"를 좋아한다. 불행히도 입안 가득히 바늘 같은 이빨을 갖고 있다.
  • 성숙해는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완벽하게 단독생활을 하게 된다.
  • 성적으로 성숙하게 되면 흔히 고조된 공격성과 텃세를 부리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

성룡의 습성[]

  • 단독생활을 하고 텃세를 부림. 종종 보다 큰 용들을 쫓아내기 위해 허세를 부림.
  • 거처 밖에 뼈 무더기를 만들어, 자주 무늬와 모양을 형성함. 이런 행동의 목적은 완벽하게 알 수 없음.
  • 매우 공격적이고 성미가 고약한데 낮동안에 건드리면 특히 그렇다.
  • 햇빛에 나가길 피함. 불이나 별, 혹은 마법으로 만들어낸 불빛은 싫어하지 않는 것으로 보임.
  • 구애와 교미는 짧고 형편없는 정사다. 암컷들은 교배 전이든/후에든, 자주 수컷을 상처 입힌다.
  • 알이나 해츨링에 대한 보살핌은 부모의 보살핌은 관찰된 바 없음.

서식지[]

  • 매우 적응력이 뛰어나 충분한 먹잇감과 굴이 있는 곳이라면 거의 전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음.

식성[]

  • 의무에 가까운 육식성. 소화를 돕기 위해 식물 소재를 몇 가지 먹을 것이다.
  • 사슴, 돼지, 말과 소같은 대부분 포유류를 먹음.
  • 먹이로 가축을 노리진 않음. 떠돌아다니게 된 운이 나쁜 다루기 힘든 동물만 잡아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