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시피스 드래곤(Desipis Dragon)들은 2014년 할로윈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제작자가 공개한 구상 원화에 따르면 신장은 7미터 남짓, 대략 전장 13.7미터, 날개길이는 10.6 미터 남짓이라고 합니다. 제작자 중 한명인 birdzgoboom에 의하면 암컷들이 수컷보다 보다 강한 마법과 정신계 마법에 저항하지 못하게끔 강화시키는데 쓰고자 풍부하게 마나를 비축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턱 밑 부분은 무척 강인하고 두꺼워서 상처를 내거나 잘라내기 어렵다고 합니다. 또 이들의 몸 곳곳에서 생성되는 마나가 응축된 수정들은 각 드래곤별로 생성되는 양이 다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들의 강력한 정신붕괴를 일으키는 등 마법에 의존하는 성향이 강해서 카사레 드래곤처럼 마법을 약화시키거나 흡수하는 종류의 모든 물체나 생물을 좋아하지 않는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또 다른 제작자 Pixxelation에 따르면 오직 숙련된 용 조련사들만이 데시피스들을 다룰 수 있다고 합니다. 2014년 할로윈 이벤트 내용에서처럼 인간들도 마법을 무효화시키는 영역을 몸소 만들어낼 수 있기에 이들의 능력을 약화시키는 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릴 때부터 키운다면 그만큼 유대관계가 탄탄하기에 자신을 길러준 인간 친구의 의사를 존중해 되도록 피해를 끼치지 않으려 노력할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대형종이라 원채 수가 많지 않고 따라서 길들여진 개체의 수 또한 적을 거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일부러 날개가 몸보다 작게 표현되었는데 이 역시 데시피스들이 나는데 마법에 의존한다는 설정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름은 라틴어로 미치다란 뜻의 desipis인데 길들여지지 않은 데시피스와 대치하는 일이 얼마나 어리석은 짓이고 그들이 뿜어내는 정신에 영향을 끼치는 기운도 의미하는 차원에서 그렇게 붙였다고 합니다.

설명 문구[]

[]

"Being near this egg makes it hard to think clearly." (이 알에 가까이 다가갈수록 생각을 똑바로 하기가 어렵습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You have trouble focusing when it gets angry."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해츨링이 화났을 때 집중하기가 어렵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Desipis Dragons are an extremely dangerous breed, synonymous with the paths of desolation they leave in their wakes. These gargantuan beasts are infamous for their innate ability to control and manipulate the minds of others, which they use to pulverize the sanities of their foes and forge false memories. This power is especially effective on the foolish, and only the strongest-willed individuals have been known to resist a Desipis’s cunning. Most who anger Desipises do not live to tell the tale. Desipis Dragons are especially feared for their uncanny power of absorbing the magic of others with the fire they breathe and converting it into the bright reserves of crystallized mana that decorate their bodies."

(데시피스 드래곤들은 지나간 곳에 남긴 폐허의 흔적과 같은 뜻인 극히 위험한 종입니다. 이 장대한 야수들은 적들의 정신력을 분쇄하고 거짓 기억을 위조하는데 사용하는 다른 이들의 정신을 조종하고 조작하는 타고난 능력으로 악명 높습니다. 이 힘은 특히나 어리석은 자들에게 효과적이며 오직 강한 의지를 지닌 개인들만이 데시피스의 유혹에 저항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데시피스들을 화나게 하는 이들 대부분은 살아서 이야기를 전하지 못한다. 데시피스 드래곤들은 특히 자신들이 뿜어내는 화염으로 다른 이들의 마법을 흡수하여 스스로의 몸을 장식하는 빛나는 결정화된 마나의 비축물로 바꿔버리는 묘한 힘으로 두려움을 삽니다.)

도트[]

알이 깨지는 묘사는 기본적인 금이 가는 것과 동일하되 일반 알들보다 깨지는 모양새가 살짝 다릅니다.

0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죽음
Desipis egg
Desipis crack 1
Desipis crack 2
Desipis crack 3
Desipis crack 4
Desipis crack 5
Desipis dead egg

제작자들을 위한 특전용 도트입니다.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제작자 Birdzgoboom
특전(여성)
Desipis Birdzgoboom alt hatchling.PNG
Desipis Birdzgoboom alt female hatchling.PNG
Desipis Birdzgoboom alt female.PNG
제작자 Birdzgoboom
특전(남성)
Desipis Birdzgoboom alt male hatchling.PNG
Desipis Birdzgoboom alt male.PNG
제작자 Pixxelation 특전
(여성)
Desipis PieMaster alt hatchling.PNG
Desipis PieMaster alt female hatchling.PNG
Desipis PieMaster alt female.PNG
제작자 Pixxelation 특전
(남성)
Desipis PieMaster alt male hatchling.PNG
Desipis PieMaster alt male.PNG

드래곤 백과[]

  • 데시피스들의 입은 내려오는 목 부분까지 뻗어있어 커다란 먹잇감을 더 쉽게 삼키도록 해줌.
  • 그들의 입처럼 몽둥이 같은 꼬리도 갈라져 열릴 수 있어, 제자리에 결정화된 마기 속성 마나의 구체를 붙잡고 있는 근육과 조직들이 드러남.
  • 마나가 스며든 눈은 작은 마나 비축물의 바로 앞에 있어서 이것들이 흔히 두번째와 세번째 쌍의 눈으로 오인받는다.
  • 이들의 날개는 비행하는데 적합하게 지탱하기에는 너무 작아서 날려면 마법에 크게 의존한다.
  • 목의 볏을 활짝 펼쳤다가 접어넣는 능력이 있는데, 보통 볏을 세워 더 겁주거나 뒤에서 햇빛을 가리기 위한 것으로 보임.
  • 이들의 뼈와 비늘은 어둠 속성 마나가 풍부한 반면 주황색 수정체들은 마기 속성 마나가 풍부하다. 그러나 이들의 뼈는 다른 비축물보다 훨씬 낮은 마나 집중도를 함유하고 있다.
  • 어깨에서 돌출된 두개의 커다란 돌기는 적에게 돌격시키게 하여 강력한 무기로 역할을 한다.
  • 이들이 뿜는 불꽃은 실제로 태우는 종류가 아니다―닿는 모든 종류의 마법적인 힘을 빼앗아 데시피스에게 전달한다.

해츨링 습성[]

  • 모종의 방식으로 자기 주변 존재들의 정신을 왜곡시키지만 그 힘을 통제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임.
  • 데시피스 해츨링들은 다른 종의 대다수 개체들보다 훨씬 더 폭력적이고 가학적으로 자주 작은 동물을 재미로 공격함.
  • 그 태도가 다수가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간주되더라도 당신의 성룡들에게 호의를 얻는 방식을 따로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임.
  • 때로는 작은 종의 해츨링들을 괴롭히고 어린 시기에조차 지배력을 행사한다.
  • 몇몇은 자기 또래한테 자기들의 정신 마법이 작용하는 것처럼 일일이 제 기분에 비위를 맞추도록 강제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 날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따금 짧은 기간 동안 떠오르게끔 마법을 쓰기도 한다.
  • 꽤 성질이 있어서 아주 쉽게 화를 돋굴 수 있다.

성룡의 습성[]

  • 데시피스들은 카사레 드래곤과 같은 마법을 무력화시키는 영역에 노출되면 극도로 약하고 혼란스러워하는 상태에 처해지게 된다.
  • 이들의 공격적이고 파괴적인 능력은 무수한 믿기지 않는 이야기와 신화로 이어져 그들을 악의와 파괴의 살아있는 화신으로 딱지를 붙이게 되는 대부분을 차지함.
  • 성룡이 되면 자신들의 정신을 바꾸는 힘을 제어하는 게 가능해져서 영악하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자주 남용한다.
  • 위협받거나 화가 났을 때는 더 커보이고 위협적으로 보이기 위해 날개를 펼치는 것과 마찬가지로 턱과 꼬리를 벌린다.
  • 이들의 포효는 부딪히는 폭포소리에 비등해서 수마일 너머에서까지 종종 들린다.
  • 짝짓기철동안 수컷 데시피스들은 정신 마법 싸움으로 암컷을 두고 경쟁할 텐데, 상대가 포기하게끔 강압하려 든다.
  • 암컷은 때때로 자신의 우월한 정신 마법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방식으로 무가치하다 여기는 구혼자를 묵살하며, 자신의 힘을 자기가 선택한 짝과 융합시켜 단시간에 거부하려는 인지 요인을 없애버린다.
  • 자신의 마나가 대폭 감소해버렸을 때, 아주 약해지고 굼떠져서 비축물을 서둘러 보충할 필요가 있음.

서식지[]

  • 데시피스들은 황량한 구역에서 살기를 선호하지만 대부분의 환경에 적응할 수 있고 거의 어떤 유형의 지형에서든 찾아볼 수 있다.
  • 데시피스 주변에는 그리 많은 수의 동물들이 살지 않는다. 화가 났을 때 자기가 사는 주변 환경의 일부분을 주기적으로 파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
  • 양 성별 모두 무척 텃세가 심하지만 암컷들이 수컷보다 더 심하다.
  • 땅에 구멍을 파 알을 위한 둥지를 만들고 재, 낙엽, 모래 혹은 거처 근처에서 찾을 수 있는 어떤 부드러운 잡동사니로든 이들을 받쳐준다.
  • 자신들의 어두운 비늘이 열기를 너무 잘 전도해, 동굴이나 숲 같은 가혹한 햇빛을 가려줄 것이 많은 지역에서 살길 선호함.
  • 데시피스들 체내에 있는 고함량에 다양한 유형의 마나로 인해, 이들의 거처 가까이 있는 식물들이 시들거나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일은 드물지 않다.
  • 일부 데시피스들은 인근 동물들을 모종의 경비가 되게 강제하여 그들을 어떤 침입자가 오거든 데시피스에게 알리도록 마술을 건다.

식성[]

  • 전적으로 육식성인 이 야수들은 필요하다면 다른 드래곤도 포함해 움직일 수 있는 어떤 것이든 대부분 먹어치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작은 동물은 무시하고 보다 만족스러운 식사를 위해 대형 먹잇감을 뒤쫓는 경향이 있다.
  • 데시피스들은 가끔, 그 피에 마법이 흐르는 것들을 섭취하면 몸 전체에 마나 비축량을 보충하는데 보탬이 되기에 마법 생물을 잡아먹고자 찾아다님.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