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cken)들은 드래곤 케이브 사이트 초창기 때부터 존재해왔던 기본 종 중 하나입니다. 모두 암컷만 나오기에 교배가 불가능합니다. 사이트 내 백과사전에서는 Gallus gallus domesticus란 실제 닭의 라틴어 학명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죽이기를 시도하면 특별한 문구가 따로 출력되는데 잡아서 맛있게 구워먹었단 언급이 나옵니다. 또한 중간단계가 병아리 하나뿐으로 성장하게 되면 바로 다 큰 닭으로 변합니다.

야생닭이 아닌 가축화된 닭이지만 어째선지 암탉만 나오는 이유는 알려져있지 않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much smaller than the others." (이 알은 다른 것들보다 훨씬 작네요)

병아리[]

"This is a baby chick, not a dragon. So what was it doing in the dragons' cave?" (용이 아니라 새끼 병아리군요. 그렇다면 용의 동굴에서 뭘하고 있었던 걸까요?)

성체[]

"Well, the chick grew up into a chicken, but you're still not sure how the egg got into that cave..."

(뭐, 병아리가 자라서 닭이 되었지만 당신은 여전히 어떻게 달걀이 그 동굴에 있었는지 잘 모릅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 병아리는 깃털이 자라기 전에 솜털이 아주 보송보송하다.

성룡의 습성[]

  • 완전히 길들여져있는 것처럼 보임.
  • 수탉이 보인 적은 없음, 오직 암탉만 있음.
  • 수탉이 없기에, 암탉들은 무정란을 낳음.
  • 달걀로 훌륭한 오믈렛을 만들 수 있음.
  • 진지하게, 대체 어디서 온 거야?
  • 몇몇 서열이 높은 개체들은 흔히 식사에 관해선 우선권을 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