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루미나 드래곤(Dark Lumina Dragon)들은 2016년 8월 경에 출시된 종으로 이전에 출시된 루미나 드래곤과는 친척뻘 종입니다.

알비노, 워터호스, 블랙 트러플, 테레빈유 드래곤과 교배할 경우, 24시간 동안 점액 혹은 끈끈한 체액이 묻어 비늘 갈이를 한다는 설정을 반영해 도트 색상이 바뀝니다. 다만 이런 비늘갈이로 인한 변화는 오직 성룡에게만 일시적으로 해당되며 기타 해츨링이나 알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루미나와는 친척 뻘이기에 일반 루미나가 다크 루미나를 낳거나 반대로 다크 루미나가 루미나를 낳는 일도 가능하여 주로 발커마레의 두 개의 달 중 작은 달 쪽인 푸른달 키리온의 외형이 변함에 따라 결정됩니다. 키리온이 보름달에 가까워질수록 일반 루미나가, 초승달로 점점 얇아질수록 다크 루미나가 태어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제작자인 Corteo에 따르면 친척인 루미나보다 고기 비린내가 나고 다크 루미나 무리는 Stáya, 루미나 무리는 Tabún이란 뒷설정도 공개했습니다. 또 다크 루미나의 알들은 루미나 알보다 더 무겁다고 합니다. 또 자신이 짜놓은 설정에 따르면 안드레아스란 왕이 있었는데 왕은 이 다크 루미나 드래곤을 자기 왕국의 장식용이자 노리개로 삼았으나 그 후계자가 다크 루미나에게 양을 뇌물로 주어 왕을 죽이게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합니다.

다크 루미나는 이미 루미나를 출시할 때 같이 만들어졌으나 일부러 터울을 두고 출시되었으며 루미나들이 친근한 성격이라면 이들은 수틀리면 사고를 치는 성격이라고도 합니다. 훨씬 더 교활한 성격으로 길들일 순 있으나 어느순간 갑자기 변덕스럽게 굴어 수틀리면 폭발하는 경우가 생긴다고 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shines coldly in the moonlight." (이 알은 달빛 속에서 차갑게 빛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always seems to be picking over its scale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항상 자신의 비늘을 고르고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Dark Lumina Dragons received their names from their highly reflective scales, which—at times—seem to glow. They are vain, always strutting about and preening incessantly; if one of their scales has so much as a scratch or a defect, they’ll remove it. Luckily, their scales grow back quickly, and each new growth is more beautiful than the last. These narcissistic dragons live in small groups and prefer to surround themselves with beauty. The males guard their territory and eggs while the females search for meat to eat. Dark Lumina Dragons are much meaner than their cousins."

(다크 루미나 드래곤은 매우 반사율이 높은 비늘 덕분에 ―때로는―빛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해서 그렇게 이름 지어졌습니다. 허영심 많고 항상 뽐내고 다니며 끊임없이 멋을 부립니다. 만일 비늘 중 일부가 흠집이나 결함이 많이 생기거든, 없애버릴 겁니다.운 좋게도 이들의 비늘은 빠르게 다시 자라서 새로운 비늘은 이전 것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이런 자기애적인 용들은 소규모로 살아가며 주변에 아름다운 것들로 둘러쌓길 선호합니다. 수컷들은 자신의 영역과 알들을 지키는 반면, 암컷들이 먹이로 삼을 고기를 찾으러 다닙니다. 다크 루미나 드래곤들은 그 친척종보다 훨씬 심술궂은 편입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