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그린 드래곤(Dark Green Dragon)들은 드래곤 케이브 초창기 때부터 존재한 종으로 교배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변이종이 나오는 종류 중 하나입니다. 본래 변이종의 알은 일반 알보다 살짝 더 어두운 색상이었으나 현재는 같은 알 색을 공유해 부화하기 전까지 알 수 없게 바뀌었습니다. 이런 변이종을 나오게 할 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공식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본래 브라이트 핑크 드래곤, 기간한정 용인 홀리 드래곤레드 드래곤의 해츨링 도트와 공유했었으나 이들 셋이 도트가 바뀌면서 달라졌습니다.

제작자이자 운영자인 TJ09의 질문답변 게시글에 따르면 설정상 다크 그린 드래곤의 식물이 생명 속성을 띠는 요소이며 이들 특유의 성이 나있고 파괴적인 덩굴은 어둠 속성 요소로 정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is sitting in a patch of grass and small flowers even though there's no sun in the cave." (이 알은 동굴 안에 햇빛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잔디밭과 작은 꽃들 위에 앉아있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except for the tangle of dangerous-looking vines surrounding i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네요…주변의 위험해 보이는 덩굴을 제외한다면 말이죠.)

성숙한 해츨링[]

"Now there are even more vines. Perhaps something is happening?" (이제 덩굴이 더 많아졌네요. 어쩌면 뭔가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성룡[]

"Dark green dragons, once they mature, appear to become an entirely different species. However, this isn't true. Rather, they burrow underground and get nutrients from their vines. These vines are sometimes referred to as Dragon Grass. These dragons are very violent, and will use their vines to capture, kill, and eat anything that moves, as well as nearby plants. Luckily, their range is limited and they cannot use magic. Dark green dragons tend to be easy to spot since they usually kill all plants around them and thus are usually surrounded by a large clearing."

(다크 그린 드래곤은 일단 자라고 나면, 완벽히 다른 종이 되어버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지하로 파고 들어가 자신의 덩굴로 영양분을 얻습니다. 이런 덩굴들은 때때로 용의 풀이라 일컬어집니다. 이 용들은 아주 난폭하고 스스로의 덩굴을 붙잡아 죽이는데 사용할 것이며, 인근의 식물은 물론 움직이는 무엇이든 잡아먹을 겁니다. 다행히도, 이들의 범위는 한정되어 있으며 마법을 사용할 수 없답니다. 다크 그린 드래곤들은 대개 자기 주변 식물을 모두 죽이기에 알아보기 쉽고 그렇기에 보통 넓은 빈터로 둘러쌓여 있습니다.)

드래곤 백과[]

  • 체격이 탄탄하고 땅에 붙어 다님.
  • 머리 뒤쪽에 부채꼴의 다섯 돌기가 있음
  • 식물은 드래곤의 등에서 자라나며, 안전한 거리에서 뿌리는 보이지 않음.
  • 중갑의 큰 비늘이 배와 목덜미를 따라 나있음.
  • 짧고 강인한 목은 다치지 않고서 몸부림치는 숫사슴을 붙잡을 힘을 갖고 있다.
  • 식물은 수분하기보단 새의 미끼로 사용되는 것처럼 보임.
  • 식물을 씹어먹으려 하는 동물에 화가 나 포효하면서 즉시 죽이는 모습이 관찰됨.
  • 꽃의 색과 숫자는 이형태성을 띤다. 암컷은 노란색 세송이, 수컷은 빨간색 두송이.

해츨링 습성[]

  • 공격성을 타고난 것으로 보임.
  • 예외적인 개체들은 종종 음식을 두고 싸우다가 둥지에서 지내는 개체를 죽이는 모습이 관찰됨.
  • 바위 굴에서 떨어져 비옥하고 나무가 울창한 토지에서 돌아다니게 한다면 덜 공격적.
  • 구멍 파길 좋아함. 아주 아주 많은 구덩이를 팜.
  • 보이지 않는다면 구덩이 안을 찾아보도록. 식풀이 피어 나온 곳 중 하나에 해츨링이 숨어있을 지도 모른다.
  • 구덩이 주변에서는 발 밑 조심, 다음 번에는 발을 잃을 수 있다.
  • 어린 나이에 공정한 거래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가능한 것처럼 보임.
  • 먹이를 찾으러 다니길 좋아하지만, 살아있는 식물에 너무 가까이 있는 건 좋아하지 않음. 덩굴을 이용해 열매/호두/뿌리를 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