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윙 드래곤(Diamondwing Dragon)들은2016년 9월에 출시된 종으로 이름이나 외형과 달리 실제 신체에 다이아몬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진 않다고 합니다.

제작자 odeen의 답변에 따르면 자긍심이 높고 대담하며 휘황찬란한 날개와 닮은 기질을 지닌 정이 많은 성격이라고 합니다. 수컷들은 자신의 굴을 꾸밀 반짝거리는 물건을 위해서 무모한 짓도 서슴지 않는다고 하며 이런 식으로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고백해 평생동안 짝을 이룬다고 합니다. 또한 짝을 이룬 뒤에도 주기적으로 매 돌아오는 해마다 서로의 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해 구애의식을 반복한다고도 언급했습니다. 더불어 어느 한쪽이 죽임당하지 않는 이상, 서로 헤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했습니다.

주로 고산지대에서 살길 선호하며 열기나 추위에 크게 영향받지 않고 매우 사교적이어서 신뢰하는 관계에는 충실하지만 마음을 얻기가 어려우나 적당한 아부를 하면 어느 정도 넘어온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shines like a diamond." (이 알은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is very affectionate."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매우 정이 많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Diamondwing Dragons are named for the myriad tiny scales that grow on their wing membranes, lending them a faceted, lustrous appearance. These meticulous creatures will spend months ranging far and wide to collect the shiniest trinkets and gemstones to adorn their nests. Once his nest is complete, a male Diamondwing will perform an elaborate aerial dance hoping to impress potential mates with his beauty and prowess."

(다이아몬드윙 드래곤들은 측면의 찬란한 외형으로 만들어주는 날개막에 자라난 무수히 작은 비늘로 유명합니다. 이 세심한 생물은 자신들의 둥지를 꾸밀 반짝거리는 장신구와 보석을 모으고자 폭 넓게 돌아다니며 수개월을 보낼 겁니다. 일단 그 둥지가 완성되면 수컷 다이아몬드윙은 잠재적인 짝한테 자신의 아름다움과 기량으로 인상을 남기려고 정교한 공중 춤사위를 선보일 겁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