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오스트라이프 와이번(Nhiostrife Wyvern)들은 2013년 11월에 추가된 종으로 본래는 회오리바람을 의미하는 단어인 트위스터(Twister)란 이름을 지었었으나 당시 필리핀에 피해를 입힌 슈퍼태풍 하이옌으로 인해 이름을 바꿔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자 Birdzgoboom의 질문답변 게시글에 따르면 굉장히 성격이 순해서 농부들이 종종 헛간에 들어갔다가 다른 가축들과 함께 잠자고 있는 경우를 볼 정도라고 합니다. 호기심이 많아서 악의 없는 사고를 자주 치며 먹으면 안되는 물건 같은 종류를 먹는 일도 자주 일어난다고 덧붙였습니다. 기분이 나쁘면 심술궂게 굴 때도 있으나 곧 미안해하며 어떤 식으로든 사과를 하려할 거라고 언급했습니다.

덩치는 수컷이 암컷보다 큰 편이며 암컷은 몸길이(꼬리 미포함) 1.2~1.8미터, 신장은 대략 1.5~2.1미터 사이, 날개 전장길이는 3.6~3.9미터 남짓, 뒷날개는 1.8~2.7라고 합니다. 수컷의 몸길이는 마찬가지로 꼬리를 제외하고서 약 1.5~2.4미터이며 신장은 1.8~2.7미터, 날개폭은 3.9~4.5미터 사이, 뒷날개는 2.4~3.3미터라고 했습니다. 꼬리는 성별과 상관없이 보통 1.5~2.1미터 사이의 길이라고 합니다.

생활 습성은 주로 날아다니며 시력이 좋은 개체라면 아래의 풍경을 날아다니면서 관찰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앞다리가 없는 대신 뒷다리의 완력이 매우 강하며 매우 맹렬하게 뜨거운 푸른 화염을 뿜을 수 있으나 자주 사용하진 않는다고 얘기했습니다. 짝짓기의 대부분은 거의 수컷이 공연을 통해 주도하며 일반적으로 줄무늬는 2~4개가 평균이라고 합니다. 아주 드물게 날개 전체가 파란 개체가 있는데 수컷이 그럴 경우, 인근의 암컷 대부분의 환심을 살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식성은 잡식으로 고기를 먹는다면 양, 사슴, 염소 같은 동물을 잡는다고 했습니다. 감자를 유독 좋아하며 오렌지 같은 열매류도 잘 먹는다고 합니다. 그 외 근시가 있어서 후각과 청각이 발달했다고 합니다. 날아다닐 때 먹잇감을 시력 탓에 포착하지 못하더라도 듣거나 냄새를 맡는 것으로 목표가 어디 있는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근육질인 다리와 큰 발에 맹금류의 발톱이 달려있다고 하며 뒷쪽에 자라는 작은 부날개까지 총 두쌍의 날개를 갖고 있는데 해츨링일 때는 앞쪽의 한쌍만 있어서 균형을 잡지 못해 잘 날지 못하다가 성룡이 되면서 나머지 뒷날개가 자라면서 날 수 있게 된다고 했습니다. 이처럼 뒷날개를 다치면 성룡이라도 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름은 Neon/Neo-Striped를 비틀어 발음하여 지었다고 밝혔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dull purple egg has two bright stripes on it." (이 칙칙한 보라색 알은 두개의 밝은 줄무늬가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already has a pair of wings, but it can’t fly very well with them."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벌써부터 한 쌍의 날개를 갖고 있지만 그다지 잘 날지는 못하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gotten bigger and has grown a second pair of wings, making it able to fly better than any hatchling you’ve ever seen." (그리고 보세요! 더 커지고 두번째 쌍의 날개가 자라 당신이 봐온 어떤 해츨링보다도 더 잘 날게 해주는군요.)

성룡[]

"Nhiostrife Wyverns are one of the few known breeds of wyvern with more than one set of wings. Because of their four wings, Nhiostrifes are very nimble in the air and control their movements with ease. When it’s mating season, males put on a very beautiful and unique air dance in an attempt to charm a female. The amount of stripes on their wings vary, with more stripes being more attractive, although most have only two to four. Their general attitude is very passive and curious—they only fight if they or their families are in danger."

(니오스트라이프 와이번들은 날개를 한 쌍 이상 가진 얼마 안되는 종 중 하나로 알려져있습니다. 4장의 날개 덕분에 니오스트라이프들은 공중에서 매우 날렵하고 자신들의 움직임을 손쉽게 제어합니다. 짝짓기철일 때는 수컷들은 아주 아름답고 독특한 공중춤을 암컷을 꾀어내기 위해 펼칩니다. 날개의 줄무늬 개수는 다양하며 줄무늬가 많을 수록 더 매력적이지만, 대부분은 그저 2개에서 4개 정도만 있습니다. 이들의 전반적인 습성은 소극적이고 호기심이 많아―그들은 자기자신이나 아니면 가족이 위기에 처했을 때만 싸웁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