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턴 드래곤(Nocturne Dragon)들은 2010년 1월 경에 출시된 종으로 2010년 3월 밤일 때의 모습이 성별이 분화되어 도트가 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름에 따라 밤 시간대에만 활발이 활동하는 설정에 맞춰 모습이 변화하며 낮 시간대는 석상처럼 가만히 있다가 밤에 활동하는 도트로 변화되어 이들이 취하는 모습을 보고 시간대가 밤인지 낮인지 구분가능합니다. 밤과 낮의 모습은 각각 하루의 12시간씩 지속되며 미국 동부 시간 기준으로 오전 6시에서부터 오후 6시까지 낮의 모습으로 있다가 저녁 6시 이후 다시 아침 6시가 되기 전까지 밤의 모습으로 변합니다. 시간대가 반대인 한국에서는 녹턴 드래곤을 갖고 있으면 미국 동부에 맞춰진 드래곤케이브의 현 시간대가 밤인지 낮인지 보다 쉽게 분간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appears to be made of limestone." (이 알은 석회암으로 만들어진 것처럼 보이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You find it odd that the hatchling doesn't move at all during the day, but at night its colors change and it is full of energy."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당신은 해츨링이 낮 온종일동안 움직이지 않다가 밤이 되면 색이 변하고 활동적이게 되서 이상하게 여깁니다.)

성숙한 해츨링[]

성룡[]

"Nocturne dragons are a strange breed. Whenever light strikes their bodies, they are frozen in whatever position they were in. This leaves them vulnerable and they rely on camouflage to keep themselves safe. They are often mistaken for statues when in this frozen state, but Nocturne dragons do not actually turn into stone. Rather, they merely idle until the sun goes down. At night, these dragons come to life, proving themselves to be powerful fliers, although little else is known about their true behavior."

(녹턴 드래곤은 이상한 종입니다. 빛이 몸에 닿으면 어떤 상태로 있었든지 간에 굳어버리고 맙니다. 이 때문에 무방비해지게 되므로 자신들의 안전을 지키려 위장술에 의존합니다. 이들은 주로 굳어있는 상태에서는 석상으로 오인받지만, 녹턴 드래곤들은 진짜 돌로 변하는 건 아닙니다. 그보다는, 단지 해가 질 때까지 활동 정지 상태일 뿐입니다. 밤이 되면 이 용들은 생기가 돌아와 자신들이 강대한 비행사들임을 과시하지만, 그 외에 이들의 진정한 생태는 알려진 바가 적습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