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 드래곤(Nexus Dragon)들은 2016년 5월에 드래곤 케이브 1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종으로 이전에 출시된 카사레 드래곤의 마법을 약화시키는 능력이 넥서스 드래곤들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설정을 Nectaris가 포럼에 게시글을 통해 언급했었습니다.

제작자 Odeen에 따르면 해츨링 때부터 몸에서 자라나는 이 마나 수정체들이 뿔을 대신하며 박살나더라도 다시 자란다고 하며 서로 상반되는 속성의 수정들이 가까이 자리한다고 해도 그것들끼리 화학적으로 섞이진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들의 신체에서 자라나는 수정은 마나가 뭉쳐져 결정화된 복합적 구조체로 양쪽 머리는 강력한 숨결 공격을 사용한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이런 숨결 말고도 육탄전을 살려 무모한 전투 기법도 활용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각 머리는 한쪽은 얼음, 다른 한쪽은 불을 담당하지만 왼손잡이처럼 반대로 태어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단독생활을 하고 짝짓기 할 때만 만나지만 암컷은 새끼를 엄청 과보호하며 날개가 자랄 때까지 돌보다가 스스로 사냥하게 될 줄 알게 되면 내쫓는다고 했습니다. 적극적으로 동족포식을 하지는 않지만 약해졌거나 다쳤을 경우에는 마나를 섭취하고자 먹기도 한다고 했습니다.

어원인 nexus는 결합 집합체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dense, crystalline egg seems dangerously unstable." (이 촘촘한 수정 같은 알은 위태로울 정도로 불안정해보입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two heads and bright, glowing eye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머리가 둘이고 밝게 빛나는 눈을 가졌네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Nexus Dragons are massive, volatile beasts surging with magical power. Each half of a Nexus Dragon’s body is infused with fire or ice mana, and it is believed that the unstable nature of these paired elements drives the dragon mad as it grows in size and strength. They are strict carnivores, preferring to feed on dragons and other creatures that naturally possess magic in order to bolster their own stores. As Nexus Dragons age, fire and ice mana crystals grow all over their bodies, enhancing both their power and viciousness."

(넥서스 드래곤들은 거대하고 변덕스러운 마력에 휩싸인 야수들입니다. 넥서스 드래곤의 신체 각 절반은 불 혹은 얼음 마나가 스며들어있고 이러한 짝지어진 원소들의 불안정한 성질이 이 용들이 몸집이 커지고 힘을 키워갈수록 미치게 만든다고 여겨져왔습니다. 엄격한 육식성으로 자신한테 비축해 힘을 키우려고 다른 용과 선천적으로 마법을 지닌 생물들을 잡아먹길 선호합니다. 넥서스 드래곤이 나이가 들어갈 수록, 불과 얼음의 마나 수정은 신체 온 곳에 자라나 이들의 힘과 사악함을 둘 다 강화시킵니다.)

도트[]

섬세한 유리공예품처럼 약간의 충격에도 깨질 것처럼 연약해보인다는 묘사답게 유리가 깨어져 산산조각나는 듯한 방식으로 알이 부화합니다.

0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죽음
Nexus egg
Nexus crack 1
Nexus crack 2
Nexus crack 3
Nexus crack 4
Nexus crack 5
Nexus dead egg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