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뷸라 드래곤(Nebula Dragon)들은 2010년 4월에 출시된 종으로 다음해인 2011년 출시일과 같은 날에 색 변이 개체가 추가되었습니다. 2017년 8월 28일 부로 릿지윙 드래곤들과 교배해 카리나 드래곤을 낳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별에 따라 색변이가 다르게 생기며 이런 변이종은 동굴에서 훔쳐오거나 교배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2017년 5월경에 알 설명문구가 바뀌었습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glows with a brilliant radiance." (이 알은 눈부신 광채로 빛납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Despite being as black as outer space, it has a few bright patterns on it."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외우주처럼 까맣긴 하지만, 일부 밝은 문양이 있네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 has grown wings and its scales have gained beautiful patterns.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날개가 자라고 비늘이 아름다운 무늬가 생겼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Nebula Dragons are nocturnal creatures. With the best eyesight to be found, they are often seen staring into space. Each dragon tends to observe a particular nebula and will eventually change their colors and patterns to match it. As the nebula changes over time, the dragon changes with it. The more intricate the design of the nebula, the better chance an individual has of attracting a mate. It is said that the markings on no two Nebula Dragons will be exactly the same."

(네뷸라 드래곤들은 야행성 생물입니다. 찾아볼 수 있는 최고의 시력으로, 그들이 자주 우주를 응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용은 특정한 성운을 관찰하는 경향이 있고 결국 그들의 색깔과 무늬는 그에 맞에 변할 겁니다. 성운이 시간이 지나 변함에 따라, 용들도 그와 함께 변합니다. 성운의 외형이 복잡할수록, 해당 개체가 짝을 유혹하는데 더 많은 기회를 얻습니다. 그 어떤 두 네뷸라 드래곤도 정확히 같은 무늬를 갖고 있지 않다고 전해집니다.)

드래곤 백과[]

  • 암컷들은 수컷보다 하나 더 많은 날개 손가락 뼈를 갖고 있음. 어떤 특별한 기능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임.
  • 색의 결핍을 통해 일종에 백화현상으로, 흑백 무늬인 네뷸라 드래곤이 생기는 일은 전적으로 가능하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매우 드물다.
  • 다른 두 네뷸라 드래곤이 정확히 같은 무늬를 갖고 있는 경우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지만 여럿이 비슷한 무늬를 갖고 있는 경우는 있음
  • 네뷸라 드래곤의 뿔은 자주 귀로 오해받음.
  • 네뷸라 드래곤이 죽거나 죽임당한다면 수시간내로 비늘에서 무늬는 사라진다.

해츨링 습성[]

  • 갓 태어났을 때 하루에 18시간을 자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나이를 먹음에 따라 천천히 점차 활동적이게 된다.
  • 태어났을 때 이들의 눈은 파란색이지만 날개 무늬를 따라 색깔이 변하는 듯함.
  • 해츨링들은 쌍초승달 기간동안, 이때야말로 하늘을 관찰할 절호의 시기인양 더 가만히 있질 못하게 됨
  • 암컷 네뷸라 해츨링들이 날개 손가락 뼈가 더 많기에 이른 나이부터 성별을 분간해 알기 쉽다.
  • 해츨링들은 개기일식이 일어나는 동안, 아직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밤이라 생각해서 예측불가능하게 행동한다.
  • 청소년기 막바지에 암컷 해츨링들은 어른이 되어 첫 알을 낳을 때 둥지를 틀게 될 고지대나 사막을 찾으러 갈 것이다.
  • 수컷 네뷸라 해츨링들은 청소년기 말엽에 자신들의 무늬가 짝을 찾는데 적합하도록 만들기 위해, 긴 시간을 하늘을 바라보는데 쓰면서 성년기를 준비한다.

성룡의 습성[]

  • 낮동안 어른들은 잠을 잠. 그렇기에 낮이 긴 여름을 좋아하지 않고 보통 겨울에 더 활동적.
  • 구애하는 수컷들은 선택한 암컷에게 날개를 최대한으로 펼쳐 보여준다. 암컷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날아가버릴 것이다.
  • 단독생활과 평화로운 삶을 선호하는데 반해, 예나 지금이나 소규모 무리를 관찰할 수 있음.
  • 네뷸라 드래곤들은 다른 종의 일시적인 동행을 개의치 않고 다수가 별빛에 대한 공통된 애착으로 인해, 로열 블루 드래곤들과 가까운 유대관계를 갖고 있음이 관찰되었다.

서식지[]

  • 네뷸라 드래곤들은 밤하늘을 관찰하기 위해 여행하고 새로운 장소를 찾으러 다니길 좋아한다. 때로는 그 때문에 행성 반대편까지 멀리 여행을 할 것이다.
  • 겨울이 곧잘 하늘을 관찰하기 최적의 시기인 탓에, 네뷸라 드래곤들은 추운 기후에 익숙해진 것처럼 보인다.

식성[]

  • 네뷸라들은 잡식성으로 주로 대형 포유류들을 사냥한다.
  • 레몬 종류와 감귤류 같은 쓴맛 과일을 좋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