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스터 웜(Glystere Wyrm)들은 2020년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출시된 수컷만 태어나는 단일 성별 기간한정 드래곤입니다. 특수능력 "몸단장"은 외모를 바꾸며 직접 이용자가 조작해야지만 영향을 받습니다. 능력을 사용하면 외형이 변화하며 정해진 순서대로 빛의 색상이 바뀝니다.

설명 문구[]

[]

"Colorful light twinkles within this frozen egg." (다채로운 빛이 이 얼어붙은 알 속에서 빛나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tends to blend into your festive decor."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당신의 크리스마스 장식에 어울리려 하는 것 같아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grown fins and ice has formed down its belly!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지르머리와 얼음이 배를 따라 자라났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Glystere Wyrms spend most of the year deep in arctic seas. As winter approaches, these dragons will emerge from beneath the ice to congregate midair in search of a mate, where the glitter of mana crystals down their bodies can be seen as they fly across the night sky. Glystere Wyrms are known to take a respite from flying by looping around trees, over homes, or across high-hanging cliff edges while entwined with others of their kind. The colorful light of their mana crystals and the icicles formed down their undersides often leads them to be mistaken for festive decor when at rest. Traveling with friends and families to find the most brilliant display of these wyrms has become a steadfast tradition during the holiday season."

(글리스터 웜들은 북극해 깊은 곳에서 한 해의 대부분을 보냅니다. 겨울이 다가올수록 이 드래곤들은 몸 아랫면으로 나있는 마나 수정들의 반짝임이 밤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가면서 보일 수 있게끔, 짝을 찾으러 공중에 모이기 위해 빙하 아래서 나타날 겁니다. 글리스터 웜들은 비행 도중에 한 숨 돌리고자 제 다른 동족들과 뒤엉켜 있으면서 나무 주변, 집 위 혹은 높이 깎아지른 절벽 끝 건너에서 둥글게 감아 도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의 밑면에 달려있는 마나 수정과 고드름이 내는 다채로운 빛은 종종 쉬고 있을 때 축제 장식으로 오해를 하게끔 만들기도 합니다. 친구와 가족과 함께 이 웜들의 가장 화려한 장식을 찾기 위한 여행은 명절 기간 동안 변함없는 전통이 되었습니다.)

도트[]

알 깨지는 효과는 얼음 표면 위로 금이 산발적으로 깨져나가는 과정처럼 묘사되었습니다.

0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죽음
Glystere egg
Glystere crack 1
Glystere crack 2
Glystere crack 3
Glystere crack 4
Glystere crack 5
Glystere dead egg

아래는 제작자들을 위한 특전용 입니다.

종류
해츨링
성숙기
성룡
제작자 Infinis 특전
정보없음
정보없음
Glystere SA Infinis adult
제작자 Shiny Hazard Sign 특전
정보없음
정보없음
Glystere SA Shiny Hazard Sign adult
제작자 spatio 특전
Glystere SA spatio hatchling
Glystere SA spatio mature hatchling
Glystere SA spatio adult

드래곤 백과[]

  • 양옆으로 굽이진 긴 뱀 같은 체형
  • 전체적으로 그리 큰 용들이 아님―대략 다 자랐을 때는 말만한 크기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몸길이는 계속해서 자라남
  • 수중에 있을 때 조류를 모으는 허리를 따라 난 꺼칠꺼칠한 짧은 갈기를 갖고 있음. 이런 조류는 푸른 가문비나무의 색으로 갈기털을 물들이며 갈기를 물에서 건져낸 싱그러운 솔잎 냄새가 나게 함
  • 겨울 중에 바다에서 나올 때 자연적으로 고드름이 이 웜들의 몸에 형성된다. 이 고드름은 공중에 있을 때도 이들의 체내 온도를 낮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물 속에서 이들의 아랫면은 헐벗고 부드럽다.
  • 무려 수중환경으로 잠수하면서도 공중 사이를 균일하게 넘나들게 해주는, 한 쌍의 아가미와 허파를 갖고 있다.
  • 이들의 커다랗고 부드러운 비늘은 재질이 거의 유리와 같으면서도 뚫을 수가 없다. 만지기에는 너무 차갑다.
  • 몸을 따라 난 마나 수정의 크기는 개체에 따라 다양하며 색상은 이들의 식성에 맞춰 특정한 마나 속성의 양에 의해 달라질 수 있다.

해츨링 습성[]

  • 새로 태어난 글리스터 웜들은 차갑게 있으려 눈더미 속으로 파고드는 경향이 있음. 이들은 너무나 가만히 앉아있는 탓에, 장식용 장난감으로 오인할 수 있음.
  • 글리스터 해츨링들은 안전을 위해 다른 해츨링이나 드래곤 주위로 자신의 꼬리를 감싸 잠잘 때 의지한다.
  • 일단 글리스터 해츨링은 지느러미가 자라고 나면, 비행 연습에 도움이 되고자 절벽 가장자리에서 거대한 눈더미로 뛰어올라 가파른 언덕을 미끄러져 내려오기 시작한다.
  • 종종 사교적이고 장난기 많은 천성 탓에, 다른 작은 생물과 해츨링들을 자기들의 이런 미끄러지는 행위에 참가시키려고 초대할 테지만, 이들의 몸 아랫면에 생성되는 미끄러운 얼음이 이들에게 우위를 제공해준다.
  • 어른 글리스터 웜들의 불빛을 겨울이 끝나갈 즈음에 바다를 찾기 위해 따라감.

성룡의 습성[]

  • 마나 수정에서 빛나는 불빛으로 주로 소통하는 물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냄. 오직 겨울이 다가올 때에만 이 용들은 목소리를 내기 시작함.
  • 겨울의 시작은 보통 이 용들이 스스로의 뿔로 자신들이 돌아다니는 바다의 얼음을 깨는데 이용한 뒤에 물에서부터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모습으로 특징 지어짐.
  • 글리스터 웜의 울음소리는 극도로 낮아서 몇몇 생물들은 듣지조차 못한다.
  • 글리스터 웜들은 해변으로부터 몇 마일이나 떨어진 곳까지 짝을 찾으러 날아다닐 것이다. 이 여정은 피곤할 수 있기에, 계절 전체에 걸쳐 자신들에게 알맞은 곳 어디든―지붕 위, 나무, 절벽의 튀어나온 바위, 키 큰 관목과 때로는 다른 드래곤 등 위에서 자주 멈춰 쉬고는 한다.
  • 글리스터 웜들은 그 이상은 아니더라도 한 쌍이서 같이 여행하며 서로를 돌봐주어 여행 동안 자기들을 보호하도록 함. 외로운 글리스터 웜은 잠잘 동안 꼬리를 붙잡게 해줄 드래곤이라면 누구든지 간에 빨리 친구가 되려 함.
  • 글리스터 웜이 짝을 정하는 방법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결정을 하고 나면 음식과 빛나는 장신구를 자신이 선택한 짝에게 선물로 전해준다.
  • 글리스터 웜의 뿔을 장식하는 일은 깊은 불굴의 애착 표시로 여겨진다. 누군가가 호의를 돌려주려 할 지도 모른다!

서식지[]

  • 글리스터 웜들은 항상 추운 기후를 필요로 한다. 너무 따뜻해지면 움직이는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글리스터 웜은 남은 여생을 북극해 저 깊은 곳에서 보내게 되지만 수면 위에서도 기온이 얼어붙기 쉬운 채라면 가끔 올라올 지도 모른다.
  • 글리스터의 알들은 대개 호수, 연못의 얼어붙은 표면 아래 같은 얼음 속에 있거나 빙하를 파고 들어간 구멍 안에 있음.
  • 바다 아래서 글리스터 웜들은 굴을 따로 두지 않음. 산호, 바위와 다른 영역권을 세운 대형 글리스터 웜 무리에 정박함.
  • 자유롭게 돌아다닐 공간이 없는 비좁은 지역에서부터 탁 트인 곳까지 가리지 않고 선호함.

식성[]

  • 한 해의 상당수 기간동안, 이 드래곤들은 플랑크톤, 크릴, 해파리와 자신들이 찾을 수 있는 어떤 마나 침전물이든 주식으로 삼음
  • 겨울이 다가오면 이들의 입맛은 물고기나 비계가 많은 포유류 같은 더 크고 지방이 많은 음식으로 바뀐다. 이런 음식은 날아서 이동할 때 체력을 비축하는데 도움이 된다.
  • 물 밖에서 가능하다면 웜들은 새들을 먹으러 찾아다닐 것이다. 큰 먹잇감을 노리는 경우는 아주 드물지만, 이런 행위를 할 때는 다른 개체들과 나누어 먹고는 한다.
  • 물 안이나 밖에서나 천연 마나의 불빛에 이끌리며 단번에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열심히 섭취하려 함. 마나의 종류는 상관없음. 모두 다 똑같이 소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