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우쿠스 드레이크(Glaucus drake)는 2014년 4월경에 추가된 드레이크로 몸의 색깔로 보아 푸른갯민숭달팽이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되며 이름 또한 해당 종의 학명 일부의 단어와 일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6년 5월에 드래곤케이브 10주년 기념으로 드레이크의 알들이 기존 알들보다 크기가 작게 교체되면서 함께 바뀌었었습니다.

원화와 함께 공개된 설정에 따르면 수컷은 날개로 이어지는 6개에서 10개에 이르는 가시를 지니며 암컷들은 4개에서 8개 사이의 가시를 가진다고 합니다. 둘 다 꼬리에서 부채살처럼 펴진 가시털 두개가 달려 있습니다. 또 수컷이 덩치가 좀 더 커서 높이가 보통 50~60 센치미터 사이이고 암컷은 45~55 센치미터 사이라고 하며 꼬리도 수컷이 더 긴 편이라 합니다. 볼가에 난 돌기도 암컷은 네개이며 수컷은 6개, 가지뿔도 수컷이 좀 더 길다고 언급되었습니다.

글라우쿠스의 어원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하위 해신 글라우코스(Γλαῦκος)에서 따온 것입니다.

설명 문구[]

[]

"This striped egg feels moist." (이 줄무늬진 알은 촉촉하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ke. It’s mostly white but has a blue stripe down its back."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레이크네요. 대부분이 하얀색이지만 등을 따라 푸른 줄무늬가 나있네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 has grown antlers!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뿔이 자랐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Glaucus Drakes have curious personalities. They spend more of their time sunbathing and idly floating in the water than exploring. Because they move very little as when they float, Glaucus Drakes can ambush prey relatively easily. They can dive to surprisingly deep depths, and eat a variety of fish and marine plants. Most of them live in tight-knit family groups."

(글라우쿠스 드레이크들은 호기심 많은 성격입니다. 이들은 돌아다니기보다는 일광욕을 하며 하릴 없이 물 위에 떠다니는데 시간을 대부분 보냅니다. 왜냐하면 떠다니고 있으면 매우 적게 움직여도 되기 때문에, 글라우쿠스 드레이크들은 비교적 쉽게 먹잇감을 매복해 습격할 수 있습니다. 놀랍도록 깊은 곳까지 잠수할 수 있고 다양한 물고기와 수생 식물을 먹습니다. 이들 대다수는 유대감이 강한 가족 단위로 살아갑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