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브 드래곤(Grave Dragon)들은 2013년 할로윈을 기념해 등장한 기간 한정 드래곤입니다.

이름인 grave는 무덤을 뜻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egg appears to have an evil grin." (이 알은 사악한 미소를 짓는 것처럼 보이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No matter where it goes or what you do, you find this hatchling staring at you."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어딜 가고 뭘하고 있든, 이 해츨링이 당신을 응시하는 모습을 발견합니다.)

성숙한 해츨링[]

성룡[]

"Grave Dragons are not named for their connections to death or burial, but for the grave expression on their faces. This strange expression is used as a defense mechanism that causes fits of panic and terror in potential predators. Since they only eat ash and charcoal, they do not hunt. Grave Dragons are powerful fire-breathers and have been known to burn down forests and villages alike to make meals. It is believed that the markings on each Grave Dragon’s wings are the faces of those who have lost their lives in fires started by that dragon."

(그레이브 드래곤들은 죽음이나 매장과의 연관성으로 이름 붙여진 게 아니라, 얼굴의 심상찮은 표정 때문입니다. 이 이상한 표정은 잠재적 포식자에게 공포와 공황 증세를 일으키는 방어 기제로 사용됩니다. 오직 재와 숯만 먹기에 사냥하지 않습니다. 그레이브 드래곤들은 강력한 불뿜기 능력자로 먹을 거리를 만들기 위해 숲과 마을을 모두 다 불태우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각 그레이브 드래곤의 날개 무늬는 해당 드래곤이 일으킨 화염 속에서 목숨을 잃은 자들의 얼굴이라고 여겨집니다.)

도트[]

아래는 제작자 전용 특전입니다.

성별
해츨링
성숙기
성룡
여성
Spriters Alt Grave egg
Spriters Alt Grave hatchi
Spriters Alt Grave mature hatchi
Spriters Alt Grave female
남성
Spriters Alt Grave male

드래곤 백과[]

  • 길고 날카로운 발톱은 숯을 골라내기에 적합함.
  • 얼굴에는 근육이 얼마 없어서 끊임없이 불편한 표정을 자아낸다.
  • 곧잘 척주 문제가 있다.
  • 몸집에 비해 커다란 허파는 먼지와 잿가루를 걸러내는 게 가능하다.
  • 꼬리는 항상 어떤 식으로든 감겨있다. 곧게 뻗으면 풀자마자 도로 감겨버린다.
  • 혀는 뱀처럼 아주 길고 검은색이다.
  •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작은 흰색 눈동자를 갖고 있음. 지근거리에서 아주 가까이 봤을 때만 볼 수 있음.

해츨링 습성[]

  • 놀기 좋아하고 호기심 많으며 나이 들수록 차분해짐.
  • 핥는 것으로 세상을 배움. 이 행위는 물체의 밀도와 질감을 불에 태우기 좋은지 알아보려는 시험용임.
  • 그 맛을 싫어해 화를 내게 될 뿐인 밝은 색의 꽃을 자주 씹고는 한다.
  • 쉽게 넘어지고 다리 길이와 허약함으로 인해 걷는 법을 터득하는데 시간이 더 걸린다.
  • 다른 생물과 함께 자는 경향이 있음. (예시: 부양자, 다른 해츨링들) 또 부드러운 물건을 끌어안길 좋아함.
  • 어릴 때는 장난스레 서로 할퀴고 물지만 절대로 소리를 내진 않음.

성룡의 습성[]

  • 야행성 종이지만 더 안전하다고 생각되면 낮 시간에도 활동한다.
  • 수가 열세거나 덩치에서 불리하더라도 공격하는데 두려움이 없음.
  • 음식을 태울 때는 보통 땅위로 낮게 붙어 날아가면서 불기둥을 짧게 숨을 뱉으며―하지만 초고열로―날아다닌다.
  • 거부당하는 것을 잘 받아들이질 못해, 폭력을 쓰길 시작하지만 일반적으로 전보다는 보다 차분해지는 쪽으로 끝난다.
  • 지능이 매우 높고 공격하기 전에 계획을 세우는 게 가능함.
  • 음악을 즐기며 혼자 있을 때는 오싹한 선율을 드물게 만들 수 있음.

식성[]

  • 불태우는 과정은 많은 양의 열량을 소비해서 평소보다 음식을 여러 번 더 먹어야함.
  • 음식을 태우고 나면 먹기 위해 가장 좋은 조각을 골라내고 나머지는 남길 것이다. 배를 채우려면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는 편.
  • 다량의 미네랄 성분이나 마나가 혼합된 물을 선호함.
  • 이들의 이빨은 앞쪽은 날카롭지만 뒷쪽은 둥글다. 송곳니는 보다 방어용이지만 드물게 고기를 먹을 때 유용하다.
  • 먹으면서 더러워지고 난 뒤에는 스스로 깨끗이 하느라 자주 시간을 보낼 것이다.
  • 마나가 포함된 무언가를 먹거나 마셨을 경우에는 불꽃이 파란색으로 변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