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옷 콜로서스 드래곤(Plated Colossus Dragon)들은 2015년 3월 경에 추가된 종으로 암컷의 턱살에 대해 제작자가 말하길, 밝은 색상은 짝짓기철동안 수컷을 끌어들이기 위한 용도라고 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massive egg is covered with thick plates." (이 커다란 알은 두꺼운 판금으로 뒤덮여있습니다.)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This large hatchling is well-protected by its thick, scaly hide. It is pushy and aggressive toward other dragon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이 커다란 해츨링은 특유의 두꺼운 비늘 덮인 가죽으로 잘 보호받고 있네요. 다른 용들한테 몰아붙이고 공격적으로 구는군요.)

성숙한 해츨링[]

성룡[]

"Plated Colossus Dragons are one of the largest dragon species. These huge brutes are notorious bullies—they prefer to steal food from other dragons rather than finding it for themselves. As their thick hides are impervious to most forms of physical attack, Plated Colossi simply ignore the other dragons’ protests, or lash the offending dragon with their club-like tail, which can easily break a limb. Plated Colossi have slow metabolisms and do not need to eat often, but they may consume nearly half their body weight in one feeding. These dragons are not incredibly clever and any discussion with them will often center around eating."

(갑옷 콜로서스 드래곤들은 가장 큰 용종 중 하나입니다. 이 거대한 야수는 악명 높은 깡패들로―자기들이 직접 찾기보다는 다른 용들의 식량을 빼앗길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들의 두꺼운 가죽이 대부분의 물리공격 유형에 면역되어있기에 갑옷 콜로서스들은 그저 다른 용의 저항을 무시하거나 손쉽게 뼈를 부러뜨릴 수 있는 몽둥이 같은 꼬리로 적대하는 용을 후려칩니다. 갑옷 콜로서스들은 신진대사가 느리고 자주 먹을 필요가 없지만 한번 먹으면 자기 몸무게의 거의 절반에 달하는 양을 섭취하려 듭니다. 이 용들은 엄청나게 똑똑하진 않아서 이들과 대화는 자주 먹는 것 중심이 되고는 합니다.)

드래곤 백과[]

  • 신장과 몸무게 둘 다에서 대부분의 다른 용 종에 비해 거대함.
  • 특대형의 두꺼운 외피 비늘은 중첩되어 판금갑옷을 형성함.
  • 매우 근육질이고 육체적으로 강력함
  • 수컷들은 암컷보다 크고 두툼하고 뾰족한 턱을 갖고 있음. 암컷들은 살집이 있는 수염 같은 턱살이 있음.
  • 꼬리 끝은 바위처럼 단단한 몽둥이임
  • 수컷들은 가시가 많은 턱 볏이 있는 반면 암컷은 붉은 빛의 "수염"이 있음.
  • 강인한 날개는 짧은 시간동안 날 수 있게 해줌.
  • 해당 용이 위장할 필요가 없기에 환경 차에 따라 색상이 다르진 않음

해츨링 습성[]

  • 믿기지 않을 정도로 같은 나이대의 다른 해츨링과 비교해 크고 무거움.
  • 다른 개체한테 매우 공격적인데 특히 더 작은 쪽한테 그렇다.
  • 앞에 놓여진 무엇이든 먹으려들 것임.
  • 오랜 시간동안 먹지 못한 채로 있지 않고선 음식을 보채진 않음.
  • 다른 해츨링들을 음식으로부터 밀어내고 나눠진 양보다 더 많이 훔치려 듦.
  • 음식이 주변에 있다면 다른 활동을 관둘 것이다.
  • 이들의 두꺼운 가죽이 고통반응을 둔하게 만들기에 지나치게 거친 놀이로 인해 다른 개체들을 다치게 할 수 있음.
  • 발성은 저음의 으르렁거림과 쇳소리로 구성되어있음. 또한 이빨을 가는 것과 꼬리를 휘두르는 것이 공격성을 표현함.

성룡의 습성[]

  • 대량의 음식을 필요로 하므로 단독생활을 함.
  • 두 콜로서스들은 짝짓기철 외에는 물자를 두고 싸워댈 것이다.
  • 암컷들은 보다 큰 수컷들을 겁주거나 인상을 남기고자 턱살을 부풀림.
  • 용이 제 몸무게의 절반에 달하는 양을 먹어치우게 되는 "먹이 각축전"을 치룸.
  • 배를 채우면 훨씬 덜 호전적이게 되고 곧잘 쾌활해짐.
  • 음식이 소화되는 동안 한달 간 다시 먹지 않을 것이다.
  • 매복 사냥꾼으로는 형편없어서 자주 다른 용의 먹이를 찾아다님.
  • 양 성별 모두 짝을 꾀어내기 위한 파괴적인 힘자랑을 과시함.

서식지[]

  • 식량원이 풍부한 어디서든 찾아볼 수 있음.
  • 충분한 양의 깨끗한 수원을 필요로 함.
  • 큰 덩치 탓에 굴을 만들지 않음.
  • 매 밤마다 땅바닥에 둥지를 틂.
  • 먹는 동안 둥지를 튼 장소를 옮기며 포식했을 때는 물가 근처에 정착한 채로 있음.
  • 암컷들은 어린 해츨링과 역류시킬 풍부한 음식을 위해 숨을 곳을 필요로 함.
  • 전혀 환경에 녹아들 시도를 안 함.
  • 종종 가능하다면 그늘진 장소에 둥지를 틀 것임.

식성[]

  • 어떤 것이든 먹으려고 함.
  • 식물과 동물 식량원을 꽤나 균형잡아 유지하려고 함.
  • 시체나 식물에서 먹을 수 있을 부분은 남겨두지 않음.
  • 아프지만 않는다면 썩어가는 고기도 먹을 수 있음.
  • 대량으로 먹지 않는 한, 독초에도 영향을 받지 않음.
  • 소화에 도움이 되고자 모래로 된 돌을 먹을 것임.
  • 대량의 물을 필요로 함.
  • 탈수가 온 개체는 장폐색으로 죽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