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바닉 와이번(Galvanic Wyvern)들은 2019년 5월에 출시된 종으로 드래곤케이브 13주년 기념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이름인 galvanic은 전류를 발생시키는, 전기충격을 가하는 것과 같은 이란 뜻을 가진 영단어입니다.

설명 문구[]

[]

"Powerful energy emanates from this egg." (강력한 기운이 이 알에서부터 뿜어져 나오는군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s stronger than it look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보기보다 강인합니다.)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 has gotten bigger! It must be close to maturing." (그리고 보세요! 더 커졌어요! 어른이 될 때가 가까워지고 있나봐요.)

성룡[]

"Galvanic Wyverns possess a strength that seems impossibly vast for their size. They achieve this through their unique ability to extract magic in its purest form directly from mana. They then channel this energy throughout their bodies via the metallic conduits along their spines, wings, and tail tips, giving them their magically-augmented physical prowess, as well as the magical dexterity to lay devastating spells. However, once they have depleted a mana crystal, they are left vulnerable until they are able to harvest another."

(갈바닉 와이번들은 그 덩치에 비해 불가능할 것처럼 방대해보이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런 점은 마나로부터 직접 가장 순수한 상태로 마법을 추출하는 독특한 자기들의 능력을 통해 이뤄냅니다. 그 다음 이 힘을 몸 전체에 걸쳐 자신의 등골, 날개와 꼬리 끝을 통해 따라 난 금속질의 전선으로 연결시켜, 파괴적인 주문을 발휘하는 마법 역량에 더해 마법으로 증폭된 육체적인 기량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마나 수정이 고갈되고 나면 다른 것을 채취하게 되기 전까지 약해진 상태가 되버립니다.)

도트[]

알 껍질 너머로 특유의 기운이 뭉쳐있다가 점차 퍼지는 형식으로 묘사됩니다.

0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죽음
Galvanic egg
Galvanic Wyvern crack 1
Galvanic Wyvern crack 2
Galvanic Wyvern crack 3
Galvanic Wyvern crack 4
Galvanic Wyvern crack 5
Galvanic dead egg

드래곤 백과[]

  • 두 열의 금속질 "가닥"이 뿔에서부터 골반까지 내려옴. 마나에서 추출한 마법이 이 가닥들을 타고 흐름.
  • 각 날개는 다섯 손가락과 두개의 지주가 있음.
  • 엄지를 제외하면 날개의 손가락과 지주 또한 마법을 발휘하는 금속성 가닥이 끝에 달려있음.
  • 하나의 꼬리라기 보단 맨 끝으로 갈수록 두갈래로 갈라짐.
  • 날개의 손가락뼈처럼 꼬리 끝에도 가닥이 달려있음.
  • 갑옷같은 배밑면을 보호해주는 등갑은 가닥과 함께 같은 금속 재질로 되어있는 것처럼 보임.

해츨링 습성[]

  • 해츨링들은 어린 시절부터 마나 수정체를 갖고 다님. 성룡보다 덜 능하더라도 해츨링들은 여전히 자신들의 힘을 증폭시키려고 이 수정에서부터 기운을 추출하는 게 가능함.
  • 해츨링들은 필요한 때를 위해 자신들의 마법적인 완력을 비축해두는 경향이 있음.
  • 마나와 접촉하지 못할 때에 매우 좋지 못하게 반응하며 싸우거나 도망가는 식이 되어버림
  • 꽤나 사교적일 수 있고 종종 나이가 들 때까지 자신의 힘을 자각하지 못함.
  • 때때로 해츨링들은 돌을 마나로 착각하여 자기 뿔 사이에 두고 다니려 시도할 것이다.

성룡의 습성[]

  • 선천적으로 공격적이진 않지만, 성룡은 필요할 경우에 신체적인 기량을 사용하는데 망설이지 않을 것이다.
  • 마나수정이 고갈되었을 때, 성룡은 숨어버리며 새로운 마법의 원천을 확보하게 되기 전까지 남들과의 접촉을 피함.
  • 일반적으로 자신들의 속성과 맞는 마나만 채취하지만 성룡들은 다른 원소를 사용하는 모습이 관찰됨.
  • 드문 상황에서 개체에 따라 서로 다른 원소의 마나 수정을 보유한 모습이 관측되었음. 이런 개체들은 매우 공격적이라고 언급됨.
  • 보통 일부일처제가 아니지만 각 개체가 이전에 짝을 지었던 개체와 무리짓는 일이 흔하다.
  • 젖는 것을 싫어함.
  • 몸 전체에 걸쳐 흐르는 힘으로부터 즉각 추출한 다양한 마법 공격을 만들어낼 수 있음. 가장 강한 마법은 꼬리 갈래 사이의 수정에서부터 비롯됨.
  • 한 개체가 추출한 마법의 힘을 가닥과 연결된 것을 통해 다른 개체에게 옮겨주는 일이 가능하지만, 그 힘을 감당할 수 있는 생물은 많지 않다.

서식지[]

  • 일반적으로 마나 매장층과 가까운 화산 지대의 변두리에 삶
  • 가끔 각 개체들이 마나가 있는 곳은 기후가 더 난폭하므로, 해당 지역의 보다 활동적인 구역 가까이서 살아가려 함.
  • 일단 크고 나면, 각 개체는 부모로부터 멀리 떨어져 새로운 무리를 형성한다. 새로운 서식지를 찾을 때는 전 대륙을 가로지를 것이다.

식성[]

  • 잡식성, 그렇지만 고기 대 채소를 향한 이들의 선호도 문제는 개체별로 다름
  • 강력한 마법 동력원이 없을 때는 시체를 먹거나 찾아다닐 듯함.
  • 만전일 때는, 사냥 실력에서 훨씬 더 자신감에 차있다. 그러므로 고기가 이들의 식단에서 큰 비율을 차지한다.
  • 해츨링들은 대개 자신들의 부모가 가져다준 것을 먹음.
  • 버려진 해츨링들은 대부분 시체를 먹고 찾아다니지만 간혹 작은 동물을 사냥해 잡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