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머리 히드라 드래곤(False-Headed Hydra Dragon)들은 2022년 7월부터 등장하기 시작한 웜 종류의 쌍두룡으로 각 서식지에 따라 서로 다른 색상의 아종이 등장합니다.

제작자에 따르면 실제 현실에 존재하는 슁글백 도마뱀(Shingleback skink)에서 따왔다고 하며 보다 뱀의 특징을 첨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사냥방식은 각 서식지에 맞춰 다르다고 하며 굴을 파거나 잠수, 혹은 어딘가에 타고 올라가는 식이라고 합니다.

숲 서식지에 적응한 종은 보아뱀처럼 나무 위를 타고 다니며 해변에서 살아가는 종은 다른 아종보다 오래 물 속에서 숨을 참을 수 있고, 밀림에서 서식하는 종은 민첩성이 뛰어나고 다른 어떤 아종보다 장거리를 먹잇감을 추적한다고 합니다. 사막과 화산에서 사는 아종은 둘 다 굴을 파길 좋아하는데 사막 아종은 지하로 사냥감을 끌고 간다면 화산 아종은 기습적으로 뛰쳐나와 표적을 포위하는 식이라고 했습니다. 산간지역에 사는 종류는 매복과 추적 방식을 눈이 얼마나 왔는지에 따라 번갈아 사용한다고 하며 눈이 많을 수록 활발히 활동한다고 합니다.

수컷의 도트는 진짜 머리가 전면에 나서서 뱀처럼 꼿꼿이 선 형태지만 암컷의 경우는 꼬리의 가짜머리를 앞에 내세우고 진짜 머리들은 뒤에 숨은 모습입니다. 더불어 가짜 머리들은 이빨이 난 입을 닮은 부위는 있어도 눈이 달려있지 않아 진짜 머리들과 분간 가능합니다.

설명 문구[]

[]

"This scaled egg is surrounded by the others." (이 비늘이 있는 알은 다른 것들에 둘러싸여 있네요.)

해츨링[]

"Aww... It’s a cute baby dragon. It has two bulbous tails." (어머나…귀여운 아기 드래곤이에요. 둥글납작한 두개의 꼬리가 있군요.)

성숙한 해츨링[]

"And look! Its tails have grown...teeth?" (그리고 보세요! 꼬리에...이빨이 자랐네요?)

성룡[]

"False-Headed Hydra Dragons actually only have two heads. Despite their appearance, their tails are pure muscle and lack any internal organs. In combat, their false heads are used to bait their enemies into attacking their tails instead of their more vulnerable heads, creating openings to strike back. These dragons have been known to frighten and intimidate other species by holding their tails close to their necks, making it look like they are a larger, more threatening four headed beast. They also use their tails to help them hunt their prey, confusing their targets in various ways. Their scale coloration and hunting habits vary depending on their environment. False-Headed Hydras can regrow their tails if they are cut off or badly damaged."

(가짜 머리 히드라 드래곤들은 실제로는 두 개의 머리만을 갖고 있습니다. 그 외형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꼬리는 순전히 근육에 불과하고 어떠한 내부 기관도 없습니다. 전투에서 가짜 머리들은 적이 보다 취약한 머리들 대신으로 공격하는 미끼로 반격하기 위한 허점을 만드는데 이용됩니다. 이 드래곤들은 두려움 받으며 다른 종들을 자신의 꼬리를 목가 가까이 치켜 세워, 훨씬 더 크고 위협적인 머리가 넷 달린 야수처럼 보이게 만들어 겁주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자신의 꼬리를 목표를 다양한 방식으로 혼란시켜 자기 먹잇감을 사냥하는데 돕는데도 이용합니다. 이들의 비늘 색상과 사냥 버릇은 환경에 따라 매우 좌우됩니다. 가짜머리 히드라들은 꼬리가 잘리거나 심하게 손상을 입으면 새로 자랄 수 있습니다.)

설명[]

산간 지역의 아종은 눈이 녹지 않는 환경이 많아서인지 흰색 빛깔을 띱니다.

설명 문구[]

[]

해츨링[]

성숙한 해츨링[]

성룡[]

설명[]

해변 지역의 아종은 바다에서 생활하여 푸른 빛깔을 띱니다.

설명 문구[]

[]

해츨링[]

성숙한 해츨링[]

성룡[]

설명[]

사막 지역의 아종은 사막의 모래를 닮은 갈색 빛깔을 띱니다.

설명 문구[]

[]

해츨링[]

성숙한 해츨링[]

성룡[]

설명[]

숲 지역의 아종은 숲과 닮은 녹색 빛깔을 띱니다.

설명 문구[]

[]

해츨링[]

성숙한 해츨링[]

성룡[]

설명[]

밀림 지역의 아종은 어두운 그늘이 많은 밀림지대에 적응해 어두운 빛깔을 띱니다.

설명 문구[]

[]

해츨링[]

성숙한 해츨링[]

성룡[]

설명[]

화산 지역의 아종은 용암과 잿빛과 닮은 색상을 띱니다.

드래곤 백과[]

해츨링 습성[]

성룡의 습성[]

서식지[]

식성[]

원화[]